채널A 새집 보러와요,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 소개… 방송 후 문의 급증

- 똑똑한 새집 찾기 프로젝트 '특별기획 새집 보러와요', 주목할 돈 되는 아파트로 소개 - 평택 브레인시티의 미래가치와 단지의 우수한 입지, 차별화된 설계에 호평 이어져

2025-11-17     이시우 기자

평택시 브레인시티에 조성되는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가 채널A ‘특별기획 새집 보러와요'를 통해 돈 되는 아파트로 조명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는 평택시 브레인시티 10블럭에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413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다. 현재는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마련된 견본주택 현장에서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채널A 특별기획 새집 보러와요는 '태어나 살 곳 하나만 가져도 성공한 인생! 일생을 걸고 선택하는 ‘똑똑한 새집 찾기’ 프로젝트'다. 실거주는 물론 향후 미래가치까지 확보할 수 있는 집을 조명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말 첫 방영 이후 수요층의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진 바 있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2회차 방송으로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가 선정돼 방영됐다. 이번 방송은 11월 8일(토) 11시에 방송되었으며, 방송인 장성규, 배우 박하선, 방송인 솔비가 참여해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지로 개발되고 있는 평택 브레인시티의 높은 미래비전을 살펴봤다. 또한 브레인시티 내에서도 유일하게 수변과 공원을 동시에 품은 친환경 대단지인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의 입지 여건을 둘러보며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후, 견본주택도 직접 방문했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모형도, 위치도, 유니트를 꼼꼼히 확인하며 단지가 지닌 차별화된 설계를 상세하게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전체적으로는 층간소음, 벽간소음 등을 최소화하는 특화 설계로 실거주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큰 호응이 이어진 가운데, 25평형과 34평형 유니트에서는 광폭 거실과 주방 설계로 인해 각 평형대보다 10평은 더 넓어 보이는 공간 설계, 통창 설계 적용으로 인한 수변 및 공원 영구 조망권 등이 주목할 점으로 소개됐다. 

이 밖에 주변 다른 곳과 비교해 약 5,000만원 가량 저렴한 분양가와 각 세대별 전용창고 등 많은 품목이 무상 옵션으로 제공돼 수요층의 부담을 최소화한 점도 매력 포인트로 소개됐다. 

이처럼 꼼꼼한 소개로 인해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는 선착순 계약에 대한 문의가 상당히 늘어났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말이다. 분양 관계자는 “방송이 나간 이후 견본주택 방문 및 상담 문의 전화가 크게 늘었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채널A 특집기획 새집 보러와요의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 편은 브레인시티 앤네이처 미래도 공식 홈페이지와 강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