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주 분양캘린더] 김포, 광명 분양 눈길… 전국 8000여 가구 분양
- 김포 풍무역세권, 광명뉴타운 등 대단지 분양예고 - 전주(8,500여가구)에 이어 금주도 8,082가구 분양예정 - 모델하우스 7곳 오픈 예정
11월 3주차로 접어든 분양시장은 전주에 이어 8,000여 가구가 쏟아집니다. 첫 주부터 합산하면 2만 6,000여 가구가 11월 중에 입주자를 찾아 나선 셈입니다.
이처럼 11월에 분양이 많은 것은 올해는 특히 정치, 경제 이슈가 많아 분양을 하지 못했던 곳들이 막바지 분양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지난 주 분양시장은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 청약결과가 큰 화제였습니다. 당첨돼도 현금이 20억 원 이상 필요한 최악의 조건이었지만 특별공급에 2만3,861명, 1순위 청약에 5만 5,631명 등 약 8만여명이 몰렸습니다.
같은 날 경기 성남시에서 분양했던 ‘더샵 분당티에르원’도 평균 100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습니다. 놀랍게도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20억원이 넘었는데, 이는 반포 수준입니다.
분양가가 높다는 비판도 있었지만 이 같은 성적표를 받아 들 수 있었던 것은 조성 30년 된 분당신도시의 귀한 신축 단지라는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3주차엔 전국 9곳에서 8,082가구가 분양할 예정입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5곳, 지방 4곳 등입니다.
이번 주에는 경기 김포와 광명 물량이 관심을 모읍니다. 두 지역 모두 하반기 분양시장에서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는 곳인데다 모두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라 눈길을 끕니다.
BS한양이 경기 김포시 사우동에 짓는 '풍무역세권 수자인 그라센트 1차'를 분양합니다. 전용 59~84㎡, 총 1,071가구의 대단지 입니다. 단지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며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지구는 주거, 상업, 업무, 의료시설들이 들어서는 미니신도시 입니다. BS한양은 추후 2차 물량도 공급 두 단지 합쳐 1,700여 가구의 수자인 단지들이 들어서게 됩니다. 사우동 학원가가 도보권에 있으며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대형 상업시설도 이용하기 쉬운 입지를 갖췄습니다.
현대건설이 경기 광명시 광명동, 철산동에 위치하는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을 분양합니다. 단지는 광명11R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로 총 4,291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합니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초역세권 단지며 철산역도 도보권에 있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후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에는 GTX-B노선(예정)이 연결 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광명전통시장, 광명시청, 광명시민운동장 등이 가깝고, 광명남초가 단지와 접해 있는 초품아 단지입니다.
HL디앤아이한라가 경남 김해시 안동에 짓는 '김해 안동 에피트'를 분양합니다. 총 1,539가구의 대단지며 단지 안에 수영장, 대형사우나, 티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활천초, 활천중, 한일여고 등의 학군을 가지며 김해대학역과 동김해IC 등을 통해 부산 등 타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1월 3주에는 총 7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주)대원이 경기 김포시 북변동에 짓는 '칸타빌 디 에디션'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북변2구역은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신축 아파들이 들어서는 신흥 주거타운입니다. 김포초, 김포중, 김포여중, 김포고, 사우고 등의 학군을 가지며 중봉도서관, 사우역 일대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 1만1000㎡ 규모의 김포근린공원이 맞닿아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SK에코플랜트가 경기 의왕시 고천동에 짓는 '의왕 SK뷰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을 단지 바로 앞에 둔 역세권 단지입니다. 차로는 경수대로, 의왕IC 등을 통해 서울 방면은 물론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고천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며 의왕중, 우성고도 가깝고 평촌 학원가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이마트, 의왕시청, 주민센터 등이 가깝고, 평촌신도시 인프라도 차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룡건설 컨소시엄이 세종시 합강동 세종5-1생활권에 짓는 '엘리프 세종 스마트시티'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세종 5-1생활권은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 접목된 첨단 서비스가 운영되는 미래형 도시로 조성됩니다. 합강유치원, 합강초, 합강중, 합강고(예정)가 가깝고 미호천, 세종지구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이외에 대방산업개발이 경기 시흥시에서 ‘시흥거모지구 대방 엘리움 더 루체 Ⅰ·Ⅱ’, 아이에스동서가 울산 남구에서 ‘울산 호수공원 에일린의 뜰 1·2단지’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