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6월 중순에도 분양시장 한산…전국에서 1곳만 청약

- 한산한 분양시장 6월 3주차 청약접수 1곳 - 신중한 건설사들... 월말 또는 7월 이후로 일정 조율 - 모델하우스 2곳 오픈 예정… 모두 공공지원 민간임대

2025-06-13     박지혜 기자

대선 후 분양물량을 쏟아 낼 것 같았던 분양시장은 예상과 달리 매우 한산합니다.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아직 구체화 되지 않은 상황에서 건설사들은 상황을 충분히 지켜 본 후 분양에 나설 모습입니다. 

6월 3주 분양시장은 청약 단지도, 오픈 단지도 적은 채 한산하게 지날 전망입니다. 

당초 6월로 예정됐던 다수의 현장들이 6월 말 오픈 일정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7월 이후로 미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6월 3주 청약에 나서는 곳은 1곳, 744가구 입니다(총 가구수 기준). 

대광건영이 경기 여주시 홍문동에서 '여주역 로제비앙 더센텀'을 분양합니다.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할 수 있는데 여주역으로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연결되면 수서역까지 이동이 한층 빨라집니다. 여주초교가 2026년에 단지 인근으로 이전해 올 예정으로 교육 여건도 좋아집니다.

6월 3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총 2곳입니다. 공교롭게도 2곳 모두 10년까지 거주가 보장된 공공지원 민간임대 단지입니다.

동양건설산업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 파라곤 3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신동초·중·고 등의 학교가 반경 1㎞(도보 10분 거리)내에 있으며 나중엔 단지 옆으로 초교도 신설될 예정입니다. 동탄다올공원, 신동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금호건설이 경기 파주시 금촌동에 짓는 '파주금촌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 오픈합니다. 경의중앙선 금촌역 역세권이라 서울역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파주시청, 이마트, 통일시장,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등 여러 인프라를 갖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