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모든 투자자 위한 첫 오프라인 행사 인베스터스 25 성료 外
토스증권, 모든 투자자 위한 첫 오프라인 행사 인베스터스 25 성료
토스증권(대표 김규빈)은 출범 이래 처음으로 진행했던 오프라인 행사 ‘인베스터스 25(INVESTORS 25)’를 성황리에 마쳤다.
인베스터스 25는 ‘투자의 힘을 모두에게(Power to All Investors)’라는 토스증권의 비전에 따라,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투자자가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서울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36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대중에게 오픈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하루 평균 1100명 이상이 다녀간 셈이다.
행사 첫 날인 5일 ‘스페셜 데이’는 김규빈 토스증권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피셔 인베스트먼트의 설립자 겸 회장 켄 피셔와의 온라인 대담, '돈의 심리학' 저자 모건 하우절의 강연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 날 세션은 사전 신청 대비 참석자 수 비율이 590:1에 달하며 높은 주목을 받았다.
김 대표는 환영사에서 “이번 행사는 토스증권 성장의 근간이 되어 주신 고객님들을 직접 만나뵐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쉽고, 가장 고객 중심적인 투자경험을 선보이며 신뢰받는 투자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행사장은 게임과 퀴즈 등을 통해 투자의 감각을 익힐 수 있는 ‘토스증권 아케이드’와 투자의 대가부터 재테크 크리에이터까지 국내외 저명한 연사진의 강연이 진행되는 ‘세션홀’로 구성됐다.
‘토스증권 아케이드’에서는 ▲분봉의 원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차트의 방’ ▲기업의 뉴스 내용에 따라 주가의 등락을 예측해보는 퀴즈를 푸는 ‘뉴스의 방’ ▲투자 대가들의 투자 조언으로 꾸며진 ‘대가와 나’ 포토부스까지 트렌디한 참여형 콘텐츠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세션홀에서 진행된 ‘인사이트 세션’은 볼린저 밴드 창시자 존 볼린저, 그래닛셰어즈 CEO 윌 린드, 정치학자 김지윤 등 10명의 국내외 연사들로 꾸며졌다. 인사이트 세션에는 1만 8000명 이상의 사전 신청이 몰리며, 개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개인 투자자들은 “투자의 대가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낯설게만 느껴졌던 ‘투자’라는 개념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 느낌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투자의 힘을 모두에게’라는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는 물론, 차별화된 고객 접점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베스터스 25의 주요 강연의 하이라이트 영상은 이달 말 토스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中 기술혁신 담은 차이나핏 콘텐츠 누적 조회수 20만 회 돌파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이 중국 현지 기술 혁신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한 영상 콘텐츠 ‘차이나핏’이 누적 조회수 20만 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의 우수 PB(프라이빗 뱅커)로 선정된 장의성 더 세이지 패밀리오피스 지점장, 최홍석 도곡 WM2팀장 등이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중국 항저우와 심천의 주요 테크기업과 산업 현장을 탐방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지난 4월 말부터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공개됐으며, 총 5개 시리즈로 구성됐다.
영상에서는 알리바바, 바이두, BYD(비야디) 등 중국을 대표하는 기술기업들의 혁신 현장과 코로나19 이후 중국 현지에서 가속화된 디지털화·스마트화 현장을 생생히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기술 경쟁 구도가 재편되는 흐름 속에서 미국 중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중국 기술주로 분산할 필요성도 함께 제시됐다.
시리즈의 첫 시작은 ‘얼굴만 있으면 끝! 중국 AI가 바꾸는 세상’을 주제로, 중국 AI 기술이 감정 인식, 행동 추적 등 일상 깊숙이 침투한 모습을 조명했다. 얼굴 인식 기반 기술이 상업, 보안, 공공 영역 전반에 적용된 점을 설명하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AI 발전 속도를 보여줬다.
이어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무인화 매장 허마셴성을 중심으로 중국의 스마트 유통 현장을 소개했다. 앱 기반 구매, 자동 배송, 냉장 드론 등 소비자 생활에 밀착된 기술들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현실을 생동감 있게 담았다.
3편과 4편에서는 샤오미, BYD, 리오토, 화웨이 등의 생산 공정과 현지 기술력을 체험한 PB들이 중국 전기차 시장의 경쟁력을 분석한 내용과, 심천에 기반한 스타트업과 중견 테크기업들의 차별화된 기술력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중국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과 이를 바라보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시각을 다뤘다. 탐방을 마친 3인의 PB들이 투자 전략에 대해 각자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시리즈를 마무리했다.
장의성 더세이지 패밀리오피스 지점장은 “중국이 딥시크 전과 후로 굉장히 크게 바뀌었다고 생각하는데, 정부 차원에서 자신감을 가지며 비즈니스를 추진한 결과 딥시크라는 기술로 증명이 됐다”라며 “이러한 흐름 속에서 2025년은 중국 테크기업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하고 포트폴리오에 편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미래에셋증권은 장기적인 투자 관점으로 중국 시장을 바라보며 ‘글로벌자산배분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존 미국 중심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성장 가능성이 큰 중국 기술주와 인도 소비 관련 주 등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다. 이번 차이나핏 콘텐츠도 해당 전략의 연장 선상에서 중국 혁신 현장을 생생히 살펴보면서,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속 투자자가 알아야 할 전략적인 투자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차이나핏’과는 또 다른 시선으로 중국 시장을 조명하는 쇼츠 콘텐츠 ‘차이나핏고’도 총 3편 제작해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하나증권, 투자 커뮤니티 ‘두부분식’ 랭킹 이벤트 진행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올해 1월 출시한 투자 커뮤니티 '두부분식’의 가입자 5만 명 돌파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두부분식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조각퀴즈, 두부멘탈 출석체크 등)를 이용하며 획득한 포인트로 매주 랭킹전을 해 상위 20명에게 네이버페이 쿠폰을 증정한다. 1등 15만원, 2등 10만 원, 3등 5만 원, 4등부터 10등까지는 2만 원, 11등부터 20등까지는 1만 원을 제공한다. ‘두부룰렛 이벤트’는 하루 한번 참여 가능하며 커피 쿠폰과 두부포인트를 제공한다.
두부분식은 하나증권이 개설한 업계 최초 개방형 커뮤니티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등 자체 시스템이 아닌 독립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주식, 부동산, 가상자산, 조각투자 등 다양한 자산 정보와 투자 의견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으며, 핀플루언서(금융+인플루언서)의 시장 트렌드와 투자전략, 종목 리뷰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일반 회원들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는 ‘오픈톡’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하나증권 디지털사업단 조대헌 본부장은 "최근 손님들이 해외주식, 가상자산 등 다양한 투자 자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B證, 코스피 목표 지수 3240pt 상향과 주도 업종 전략 제시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11일(수) 발간한 'KB 주식전략, 코스피 리레이팅과 주도 업종 전략' 보고서를 통해 향후 12개월(2026년 상반기)까지 코스피 지수 목표를 3240pt로 상향 제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관세 위협이 실제 관세 부과로 이어질 경우 경기 침체 가능성이 높아지는 등 관세 리스크 불확실성은 3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나 한국증시는 달러 약세와 내수 부양책, 자본시장 개혁 추진에 힘입어 상대적으로 높은 방어력을 보여줄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4분기에는 관세 전쟁도 합의 국면에 접어들면서 리스크 선호도가 상승하고 투자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연준의 금리 인하에 따른 시장 유동성 환경 개선과 함께 중국 한한령 완화에 따른 업종별 수혜와 내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어 강세장 지속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KB증권은 한국 증시의 리레이팅(re-rating)과 중장기 랠리 지속을 전망하면서 금융, 원전, 방산, 지주를 중심으로 주도 업종 전략을 제시했다.
금융 업종은 지배구조 개선 정책 등 자본시장 구조 개혁에 따른 긍정적 변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원화 강세는 금융주 밸류에이션 재평가에 핵심 요인으로, 원화 강세가 지속된다면 금융주의 추가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원전 관련 업종에 대해서는 탈세계화 흐름 속에서 신재생에너지를 제치고 '3차 에너지 전환'을 이끄는 핵심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방산 업종은 미국의 외교ᆞ국방 정책 전환이 본격화되면서 시장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지주 업종은 자본시장 구조 개혁과 상법 개정 논의가 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며, 사업구조와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한 선별적인 접근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KB증권은 주도 업종 최선호주로 한국금융지주, 삼성증권,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현대로템, LS 등을 꼽았다.
KB증권 김동원 리서치본부장은 “단기 상승세에 따른 차익 실현, 관세 리스크 불확실성 등 단기 리스크는 경계해야 하겠지만, 구조적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 특히 주도 업종과 주도주는 추가 상승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KB 주식전략, 코스피 리레이팅과 주도 업종 전략’ 리서치 보고서는 KB증권 홈페이지, KB증권 리서치 홈페이지 및 MTS ‘KB M-able(마블)’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리서치본부 분석자료는 고객들에게 투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주식 투자는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대표 엄주성)이 신규 및 휴면 고객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8월 29일까지 신청가능하고 국내선물옵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대상인 신규고객은 6월 5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이다. 휴면고객은 6월 5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작년 2월 5일부터 올해 6월 4일까지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후에는 비대면 계좌 기준 2개월(영업부, 은행계좌는 1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수료 할인은 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하게 되어 KOSPI200선물 기준 약 90%의 수수료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수수료 할인 적용 기간 동안 선물 400억 원 이상 또는 옵션 12억 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2개월(영업부, 은행계좌는 1개월)을 적용 받을 수 있어 최대 4개월간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첫 거래 고객인 경우라면 현금 20만 원에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외에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파생상품 실전투자대회와 KRX 야간거래 도입 수수료 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지스탁, ‘2025 삼성금융 C랩 아웃사이드’ 본선 진출
iM금융그룹 계열사이자 AI 퀀트 투자 플랫폼 뉴지스탁(대표 문경록)은 삼성금융그룹이 주관하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인 ‘2025 삼성금융 C랩 아웃사이드’ 본선에 진출했다. 뉴지스탁은 삼성증권과 함께 자연어 기반 AI 종목 스크리너 서비스 협업 방안 및 공동 실증에 나선다.
삼성금융 C랩 아웃사이드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 4개 사와 삼성벤처투자가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으로, 올해 6회째를 맞아 368개 스타트업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 중 본선에 진출한 16개 기업은 각 사 현업부서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5개월간 구체적인 실증 협업을 진행한다.
뉴지스탁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 누구나 자연어로 질문하면 인공지능이 적절한 종목을 제안하는 ‘AI 기반 종목 스크리너’를 삼성증권의 실제 고객 시나리오에 맞춰 실증할 계획이다. 이 기술은 뉴지스탁이 축적한 수백만 개의 알고리즘 데이터와 최신 LLM 기술을 결합한 것으로, 사용자 맞춤형 투자 판단을 돕는 차세대 금융 인터페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뉴지스탁 문호준 서비스 리더는 “AI와 금융이 만나는 미래를 삼성증권과 함께 구체화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개인의 투자 경험을 한층 직관적이고 강력하게 바꾸는 기술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포인트 적립부터 할인까지 풍성한 SOL페이 이벤트 실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6월 한달 동안 포인트 적립,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맘스터치에서 8000원 이상 신한쏠페이로 결제하면 1000포인트를 매월 2회, 2000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이 행사는 8월까지 진행되며, 최대 6000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메가MGC커피에서는 신한쏠페이로 2000원 이상 결제 시 500 포인트를 2회에 한해 최대 1000포인트까지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쇼골프 골프연습장에서도 신한쏠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만 5000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10만 원 이상 1만 원, 50만 원 이상 2만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제휴 골프 연습장에서도 1000원에서 1만 원까지 결제금액에 따라 청구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편의점 이마트24에서는 신한쏠페이 바코드/QR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과 상관없이 즉석에서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만 원 이상 결제 시에는, 신한쏠페이 타임라인에서 ‘스페셜 페이팡팡’을 통해 5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또, 편의점 CU에서 삼각김밥과 삼각샌드위치를 개당 500원 즉시 할인해주는 “CU X 신한 SOL페이 타임세일! 3.6.5.를 삼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CU에서 판매하는 모든 삼각김밥과 삼각샌드위치를 신한쏠페이로 결제할 경우 개당 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배상면주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주류 마켓 ‘홈술닷컴’에서는 연말까지 신한쏠페이로 3만원 이상 결제시 5%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롯데, 신라 등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15만 원 이상 결제하면 추가 1000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신한쏠페이로 ‘스페셜 페이팡팡’을 통해 매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12시까지 6시간동안 모든 가맹점에서 쏠페이로 6만원 이상 결제 시 포인트 3배를 적립해주고,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GS25, CU, 세븐일레븐의 편의점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포인트를 5배 적립해준다.
이와 함께 6월 한달 동안 신한쏠페이에서 카드 이용 목표 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하고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이용 금액을 최대 1000만 원을 돌려받는 ‘받아, 쓰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3개월 월평균 이용 금액에 한달 동안 추가로 이용할 금액을 더해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추가 이용한 금액을 돌려준다. 달성한 추가 이용 금액 100만 원 당 1회씩 최대 10회까지 추가 이용 기회가 부여되며, 신한쏠페이로 결제한 금액은 이용금액의 10%를 가산해 인정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쏠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모바일, 유럽 최대 리테일 기업 자브카와 PM95 2000대 공급계약 체결
포인트모바일은 폴란드 리테일 기업 ‘자브카(Zabka)’와 5G 첨단 모바일 컴퓨터 ‘PM 95’ 총 2000대(약 11억 원)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포인트모바일은 폴란드 오샹(Auchan Polska Sp. z o.o.)에 이어 연달아 수주를 확보하며 동유럽의 심장으로 불리는 폴란드 리테일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금까지 자브카에 PM90, PM84, PM452 등 물류, 매장관리, 창고관리용 제품 약 1만 대 이상을 공급해왔다.
이번 공급은 자브카의 물류 운영 효율화를 위해 PM95를 전환 도입하는 것으로 PM95는 5G 기반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다. 실시간 데이터 처리, 재고 관리 등 리테일 운영의 디지털 전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자브카는 리테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유럽 대표기업으로 꼽힌다. 현재 폴란드, 루마니아 포함해 총 1만 1562개 매장을 운영하며 2024년 기준 연간 매출 약 10조 원(27,281m PLN)에 달한다. 운영 매장 중 50개는 무인 매장 ‘자브카 나노(Zabka Nano)’다. 무인 매장의 선구자인 아마존고(Amazon GO, 17개)보다 훨씬 많은 무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유럽의 아마존‘으로 불린다.
무인 매장을 비롯해 드라이브스루형 ‘자브카 드라이브(Zabka Drive)’, AI 기반 재고관리, 에너지 효율화 시스템, 자체 모바일 앱 기반 개인화된 결제 및 상품추천 서비스 운영 등 전방위적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자브카가 위치한 폴란드는 유럽의 중심부라는 지리적 이점과 함께 물류, 유통 인프라 고도화를 바탕으로 디지털 물류 허브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리테일 및 IT기업들이 데이터센터, 물류 거점 확대를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브카와의 공급계약은 제품 공급을 넘어 유럽 리테일 기술 생태계로 본격 진입한 것”이라며 “특히 폴란드는 단순히 시장 규모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과 물류 혁신이 빠르게 진행되는 전략적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잇따라 체결한 폴란드 기업과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유럽 리테일 분야 수주가 확대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유럽 리테일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주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