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장 A7,A8 공공분양 시작! 청약전략 3분 정리
- 부천대장 A7,A8 분양 돌입 - 청약요건 완전공략
부천대장 A7,A8블록 본청약 개시
3기 신도시 블루칩 ‘부천 대장신도시’가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합니다. 10개 공공분양 단지 가운데 두 곳, A7블록과 A8블록이 본청약에 나섭니다.
실수요 선호하는 전용 59㎡ 대거 공급
A7블록과 A8블록은 대장신도시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A7블록은 12개 동 473세대, A8블록은 9개 동 392세대 규모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타입은 모두 전용 59㎡로 계획돼 있습니다. 각각 3개 타입으로 구성되고, 모두 남동향과 남서향으로 배치하여 채광에 유리할 전망입니다.
귀한 공공분양 물량입니다. 대장신도시는 공동주택 용지가 21곳인데, 이 중에 공공분양은 12곳이죠. 이번 A7, A8블록 본청약으로 두 자리가 입장을 마감합니다.
대장홍대선(예정) 역세권, 뛰어난 생활 인프라도 갖춰
A7, A8블록은 입지도 탁월합니다. 가로로 긴 대장신도시의 동쪽 생활권에 자리를 잡아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고, 각종 생활인프라도 고루 갖춘 중심 입지입니다.
교통망이 특히 훌륭하죠. 대장홍대선 오정역(101역) 예정지가 단지에서 가깝습니다. 개통하면 홍대까지 약 20분대면 주파할 수 있게 됩니다.
도로망도 좋습니다. 오정로를 타고 북상하면 바로 마곡이고, 봉오대로를 이용하면 화곡, 가양, 상암까지 직행할 수 있습니다. 경인고속도로 부천IC도 가깝습니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여월천과 에듀카펫 등 녹지도 가깝습니다. 제2첨단산단도 연접해 있으니 향후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하겠네요.
서쪽으로는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다수 조성되고 있어 쇼핑에도 아쉬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원종지구가 가깝죠. 신도시 조성 초기의 불편을 크게 덜어주겠네요.
특별공급 공략 A to Z
주목받는 공공분양답게 경쟁이 아주 치열할 전망입니다. 사전청약 때도 경쟁률이 대단했죠. 자격 갖춘 소수가 물량의 75%를 두고 경쟁하는 특별공급을 적극 공략해야 합니다.
우선 대장신도시는 수도권 전체에 기회가 있습니다. 부천시 1년 이상 거주자가 30%,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그 외 수도권 거주자가 50% 안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특별공급 도전자는 무주택자로서 유형별 청약통장 요건과 소득 및 자산요건 등을 갖춰야 합니다. 자산은 공통적으로 2억1,550만 원, 자동차 취득가액은 3,803만 원이네요.
이번에 주택공급규칙이 바뀌면서 출산가구와 신혼부부가 크게 유리해졌죠. ’24년 6월 19일 이후 출산한 자녀가 있다면 특별공급을 이미 받았어도 한번 더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혼인신고 당시에 유주택이었더라도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무주택이라면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부부 모두 혼인 전 당첨 이력도 적용하지 않습니다.
‘신생아 유리’ 일반공급 청약요건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소득·자산 기준을 맞추면 일반공급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에 납입 회차 조건을 갖추면 1순위입니다.
일반공급은 1차적으로 신생아에게 우선 공급됩니다. 주택공급규칙이 바뀌면서 일반공급의 50%를 만 2세 이하 자녀가 있는 신청자에게 우선 공급합니다.
맞벌이 가구의 소득요건도 완화됐습니다.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200%까지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장신도시 오정역(가칭) 역세권의 귀한 공공분양 물량입니다. 아껴두었던 청약통장을 꺼낼 기회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