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트럼프 관세 대응 전략’ 글로벌 세미나 개최 外

2025-04-28     정소유 기자

하나증권, ‘트럼프 관세 대응 전략’ 글로벌 세미나 개최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28일(월) 오후 7시부터 여의도 IFC CGV 8관에서 ‘트럼프 관세 대응 전략’ 글로벌 세미나를 개최한다.

하나증권 전경사진. 출처 : 하나증권

이번 세미나는 퀀트 리서치 및 트레이딩 전문회사 테이바랩스 강승희 대표와 AI기술을 활용하여 금융분야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는 엑스퀀트의 조세열 전무를 초청하여 1, 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는 ‘트럼프 관세에 따른 금리, 경제 등에 대한 해외시장’을 주제로 강승희 대표가 진행하며, 2부는 엑스퀀트 조세열 전무가 ‘트럼프 관세에 따른 금, 원유 등 원자재 관련 분석과 전망’을 강연할 예정이다.

국내외 투자에 관심 있는 손님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50명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사항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택민 하나증권 PWM 본부장은 “최근 트럼프 정부의 관세 관련 대응에 대하여 국내 투자자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상태”라며, “하나증권은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에 도움이 되도록 보다 발 빠르고 정확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국내외 투자 열풍에 발맞춰 올해 초부터 미국 스타 애널리스트를 초빙해 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향후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가정의 달 맞이 경품 행사 진행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지원금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출처 : KB국민카드

4월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누적 100만 원 이상(KB Pay 1만 원 이상 결제 필수)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리 1명, 50만 포인트리 5명, 1만 포인트리 100명 등 총 106명에게 여행지원금 경품을 제공한다.

또 KB Pay에서 응모하고 푸시 알림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방문하고 싶은 놀이공원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응모한 고객 중 놀이공원별 300명씩 총 600명을 추첨하여 ‘에버랜드 종일 자유이용권’ 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일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KB Pay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당첨 기회 3회를 추가로 더 제공한다.

세부 행사 내용은 KB Pay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신한카드, 모두의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한카드와 함께 4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연 8.5%p 상당의 추가 금리와 4만 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모두의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 신한은행-신한카드

이번 이벤트는 최근 6개월 간 신한카드 이용 및 탈회 이력이 없는 고객 중 ‘모두의 적금’ 6개월 만기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한카드 ‘Mr.Life’를 ▲적금 만기일까지 월 20만 원(2회) 이상 이용하면 추가 연 8.5%p ▲모두의 적금 만기일까지 보유 시 2만 원 ▲적금 만기일 포함 월까지 총 80만 원 이상 이용 시 추가 2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적용 고객은 모두의 적금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15% 상당의 금리와 4만 원의 캐시백까지 제공하며,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카드 대표 인기 상품인 Mr.Life를 이용하시고 신한은행으로 소득 이체하시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두의 적금’은 지난 25일 고객의 ‘급여’, ‘가맹점 카드대금’,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기 위해 30만좌 한도로 출시했으며, 월 최대 저축한도는 30만 원이다.

가입기간은 자금 계획에 따라 6개월 또는 12개월로 만기를 지정할 수 있으며, 6개월 만기 선택 시 기본금리는 연 2%에 최대 우대금리 연 4.5%p를 더해 최고 연 6.5%, 12개월 만기 선택 시 기본금리는 연 2.5%에 최대 우대금리 연 4.5%p를 더해 최고 연 7%다.

우대금리는 ▲본인명의 신한은행 계좌로 소득 3개월 이상 입금 시 연 1.5% ▲본인명의 신한은행 계좌로 신한카드(신용/체크) 결제 실적 3개월 이상 보유 시 연 0.5% ▲첫 소득 조건 충족 또는 이벤트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연 2.5%가 적용된다.

또한 ‘Mr.Life’는 신한카드의 대표 인기상품으로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5000원, 해외겸용 1만 8000원이며, ▲전기요금 등 월납 할인 ▲3대 할인마트·주유소 주말 할인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신용카드 상품이다.

 


사방넷, 토스쇼핑과 전략적 제휴… 셀러 대상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의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이 토스쇼핑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출처 : 사방넷

토스쇼핑은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의 커머스 서비스로 금융과 쇼핑의 융합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사방넷은 쇼핑몰 운영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셀러의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관리 서비스다. 최근엔 AI를 활용한 상품 연관검색어 자동 추천, CS문의답변 자동생성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며 이커머스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쇼핑 셀러들은 사방넷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타 커머스 플랫폼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토스쇼핑에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운영 효율성이 높아지고,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방넷은 토스쇼핑 셀러들에게 기간한정 가격 혜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방넷 미니를 새로이 도입할 경우 월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는 기존 가격 대비 90% 이상 할인된 수준이다. 소규모 셀러들도 비용 부담 없이 사방넷의 고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양사는 올 상반기 내 웨비나를 개최해 셀러들에게 서비스 활용법과 이커머스 트렌드를 공유할 계획이다. 토스쇼핑 연동 방법과 효과적인 활용 전략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정연섭 다우기술 커머스사업 본부장은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셀러들이 부담없이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기능과 혜택 중심의 지원을 통해, 다양한 셀러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공명파트너즈, ‘의료 특화 컴퍼니빌더’ 설립…의료·제약·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에 박차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공명파트너즈가 4월 내에 의료, 제약, 첨단 바이오 산업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위해 ‘의료 특화 컴퍼니빌더’를 설립한다.

공명파트너즈 로고. 출처 : 공명파트너즈

의료 분야가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만큼, 공명파트너즈는 별도의 전문 조직을 구성하고 산업 내 전문 인력들과 함께 독립적 사업체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초기 단계부터 ▲기술검증 ▲사업화 ▲투자 연계 및 투자유치, ▲기술융합연계 등 전 주기를 지원하는 ‘테크 기반 창업 바이오산업 전반으로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컴퍼니빌더는 AI 및 딥테크 기술이 융합된 의과학과 양한방 통합의학의 의료 혁신 분야에 집중한다. 또한, KAIST 명예교수 김수용 박사, 前 한국벤처투자 대표를 역임한 김형기 회장이 공동 출자자로 설립에 참여하며, 기술성과 시장성을 동시에 고려한 전략적 육성 시스템을 설계한다.

공명파트너즈는 그간 ‘공명전’을 통해 투자자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투자 대상을 선정하고, 실질적인 자본과 파트너십을 연결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의료 특화 컴퍼니빌더 역시 공명전에서 발굴된 AI·딥테크 기반 스타트업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헬스케어 산업 내 혁신을 이끌 계획이다.

공명파트너즈 관계자는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의료 시스템 전반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미래 산업은 의과학과 동서양이 융합된 양한방 통합 의학에 있을 것”이라며 “이번 컴퍼니빌더는 기술·자본·전문성을 결합한 의료 생태계의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명파트너즈는 이번 컴퍼니빌더 설립과 함께 관련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및 파트너십 확대를 본격화하며,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웹케시, 첫 정례 IR 성료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정례 IR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웹케시 정례 IR 행사에서 윤완수 부회장이 AI 기반 자금관리 플랫폼 개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 : 웹케시

이번 행사는 기존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웹케시의 AI 중심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웹케시는 이 자리에서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으로의 확장 계획을 공식 발표하며, 단순 핀테크 전문 기업을 넘어 AI 에이전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웹케시는 자사의 CMS 전 라인업에 생성형 AI를 점진적으로 적용해 기업 유형별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적용 대상에는 AI경리나라, 인하우스뱅크, 브랜치 등 웹케시의 주요 솔루션이 포함된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 정부 부처까지 여러 산업군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도입해 자금 흐름 예측과 실무 자동화를 구현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AI 자금비서 ‘AICFO 2.0’도 선보였다. AICFO 2.0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대표를 대신해 자금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현금 흐름을 예측하는 AI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다. 기존 단순 CMS에서 실질적인 판단과 대응을 지원하는 AI 에이전트로 진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웹케시는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전략도 함께 소개했다. 매년 안정적인 현금 배당을 유지해 주주 신뢰를 확보할 예정이며, 정례 IR 행사를 본격화해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분기 및 반기 단위로 C레벨이 직접 참여하는 IR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기관 투자자, 소액 주주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IR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투명한 정보 공유와 투자자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 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기업의 지속 성장성과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으로의 확장 의지를 투자자들과 적극 공유해 나간다는 목표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웹케시는 AI 기술을 단순한 기능 고도화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겪는 실제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금융 자동화를 통해 국내 B2B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안정적인 배당 정책 유지와 정례 IR 체계를 기반으로 투자자와의 소통을 지속 강화해 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