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2024 LPGA 신인왕 2위 임진희와 스폰서 계약 체결 外
신한금융, 2024 LPGA 신인왕 2위 임진희와 메인 스폰서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LPGA에서 활약 중인 임진희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임진희는 16년 프로 무대에 데뷔한 이후 5년만에 첫 우승을 하기까지 오랜 무명 시절을 보내면서 부단한 노력을 해 왔으며, 23년에는 시즌 4승을 거두며 KLPGA 다승왕까지 오른 ‘노력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선수다.
이듬해인 24년에는 LPGA Q 스쿨을 거쳐 미국에 진출한 첫 해에 신인상 포인트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금융은 LPGA 무대에 성공적으로 첫 발을 내디딘 임진희가 최근 메인 스폰서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남자 선수만 후원해 온 기존 방침을 바꿔 임진희에 대한 후원 결정을 신속하게 내렸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신한금융은 PGA(김성현), JGTO(송영한)에 이어 LPGA(임진희)까지 해외 주요 투어에서 활약 중인 한국 남녀 골프 선수를 모두 후원하게 됐다. 특히 여자 프로 골프 선수의 공식 후원 사례로서 선수와 기업 모두에게 뜻깊은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또한 임진희는 고향인 제주도에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통해 애정과 책임감을 실천으로 보답하고 있다. 제주은행을 통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펼치고 있는 신한금융이 상생 철학을 함께 펼쳐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번 후원 계약이 갖는 의미가 크다.
임진희는 “올해는 새로운 메인 후원사인 신한금융그룹과 새로운 매니지먼트사인 프레인스포츠 덕분에 골프 인생에 터닝 포인트가 될 것 같다”라며 “신한금융그룹이라는 믿음직한 파트너와 함께 성실함과 노력의 가치를 잊지 않고 한 걸음씩 꾸준히 나아가 LPGA 무대에서 성장 가도를 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임진희는 투철한 자기 관리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실력을 키워온 선수”라며 “신한금융은 이번 후원을 통해 남자 골프의 키다리아저씨로서 뿐만 아니라 한국 골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진희는 현지 시간으로 17일(목)부터 열리는 JM 이글 LA 챔피언십부터 신한금융그룹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경기에 출전한다.
새마을금고, 2024 공제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11일 충청남도 천안시 소재 MG인재개발원에서‘2024 MG새마을금고 공제연도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을 비롯한 수상자 및 금고, 중앙회 임직원 등 약 280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공제실적을 달성한 금고 및 모집인(MGP)를 시상해 격려하고, 2025년 공제사업의 비전을 공식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서는 단체(금고) 및 개인(MGP) 부문 등 110개의 상이 수여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중앙회는 ‘당신을 웃음 짓게하는 MG공제’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금번 슬로건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속에서도 새마을금고공제가 회원의 일상을 보호해주고, 더 큰 내일을 위한 믿음을 주는 새마을금고공제로 거듭나겠다는 새마을금고의 다짐을 담았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2025년 새마을금고공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으로 ‘공제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상품성을 갖춘 신상품 개발’, ‘금고 및 모집인(MGP) 지원 확대’를 제시”하며 “회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새마을금고공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마을금고 공제사업은 1991년 시작하여 2024년 34주년을 맞이했다. 2024년말 공제자산 18조 원을 조성했으며, 2025년까지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에 총 10억 원을 지원하는 ‘가까이에서 더욱 든든하게 지켜주는 새마을금고’라는 타이틀의 환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24년까지 8억 원을 기부했으며, 금번 시상식에 2억 원을 더하여 총 10억원을 MG지역희망나눔재단에 기부했다.
2024 MG새마을금고 공제연도대상 주요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생명공제 부문> ▲개인(MGP)부문 대상 (서울)난곡새마을금고 이종화 ▲개인(MGP)부문 금상 (서울)신당1.2.3동새마을금고 성윤진 ▲단체(금고)부문 대상 (경기)성남제일새마을금고
<손해공제 부문> ▲개인(MGP)부문 금상 (경기)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최승민 ▲개인(MGP)부문 은상 (서울)노원새마을금고 차성진 ▲단체(금고)부문 금상 (서울)노원새마을금고
KB금융, 2025 화랑미술제에서 ‘이다연·심봉민 신진작가 특별展’ 개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 이하 KB금융)이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화랑미술제 특별전 'ZOOM-IN Edition 6’에서 ‘KB X 이다연·심봉민 신진작가 특별전’을 개최한다.
‘KB X 이다연·심봉민 신진작가 특별전’은 KB금융과 그룹 캘린더 콜라보를 위해 협업하는 신진작가의 작품을 더 많은 대중에게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KB금융은 지난해 ‘Kiaf SEOUL 2024’ 리드 파트너에 이어 화랑미술제 특별전 ‘ZOOM-IN’ 프로그램에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43회를 맞은 화랑미술제는 1979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아트페어로, 미술작품을 대중에 소개하고 미술시장 활성화를 도모해왔다. 특히 신진작가 특별전 ‘ZOOM-IN’은 올해까지 6년째 유망한 젊은 작가들에게 대중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B X 이다연·심봉민 신진작가 특별전’은 역량 있는 신진작가의 작품을 많은 대중에게 알릴 수 있도록 ‘ZOOM-IN Edition 6’ 특별전 부스 내에 마련한 ‘KB Hall’에서 진행된다. 2025년 화랑미술제 ‘ZOOM-IN Edition 6’에 공모한 600여 명의 작가 중 ‘KB 스타상(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다연 작가와 2023년 화랑미술제 ‘ZOOM-IN Edition 4’ 선정 작가인 심봉민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 기간동안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두 작가의 작품이 담긴 엽서 증정 및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KB금융 관계자는 “화랑미술제의 ‘ZOOM-IN 특별전’이 KB금융과의 만남을 통해 K-아트를 이끌어갈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단단한 반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신진작가 공모전을 비롯한 작품 구매, 전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신진 작가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금융과 예술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 美 라스베이거스서 지드래곤과 함께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 공개 예정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이하 하나금융)은 그룹의 새로운 모델 가수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agas)에서 글로벌 콜라보 광고 캠페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일명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라고 불리는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대표 금융 브랜드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콜라보 광고 캠페인이다.
이번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오는 4월 28일 월요일, 한국 기준 4월 29일 화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글로벌 팬덤을 자랑하는 지드래곤인 만큼 미국 현지 K-pop 팬들의 반응도 뜨거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나금융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역대급 스케일의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이 나아갈 방향을 브랜드적으로 재해석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며, 하나금융의 비전과 지드래곤의 유니크한 캐릭터가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 브랜드전략팀 관계자는 “하나금융은 항상 손님 최우선의 가치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브랜딩에 있어서도 최고를 지향해 왔다”라며 “이번 라스베이거스 프로젝트는 금융 브랜딩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銀, 청소년 용돈관리 콘텐츠 유튜브 조회수 260만 돌파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EBS미디어가 공동 기획·제작한 청소년 금융교육 콘텐츠 ‘틴 받는 프렌즈’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60만회를 돌파했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된 ‘틴 받는 프렌즈’는 청소년들이 금융 상식과 개념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다.
신인 아이돌 5팀 (싸이커스, 영파씨, 하이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트리플에스)과 함께 용돈관리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하며, 청소년 스스로 소비습관을 돌아보고 용돈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금융상식’퀴즈를 통해 낯선 금융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틴 받는 프렌즈’는 지난해 12월 ‘싸이커스’편을 시작으로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0주간 방영됐다. 또한‘우리WON뱅킹’과 연계해 진행한 시청 소감 이벤트에는 2만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웹 예능으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부터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이 정식 교과로 신설되며 청소년 금융교육에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우리은행 청소년 특화 금융서비스 ‘우리틴틴’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서 ‘우리틴틴’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최근 알파세대로 불리는 청소년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리포트 '틴즈 다이어리'를 발간한 바 있다.
DGB사회공헌재단, ‘iM사회공헌재단’으로 새출발
iM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더 따뜻해진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힘찬 새출발을 알렸다.
iM사회공헌재단은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 지역 밀착형 상생을 지향하며 지난 2012년 사회복지법인으로 설립됐다. 지난 3월 이사회를 통해 사명 변경에 대한 정관 개정을 의결하고 4월 중 대구광역시 인가를 거쳐 등기 완료 후 사명 변경을 공식화했다.
또한 iM사회공헌재단에서 미래세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운영하는 대구 남구 소재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는 ‘iM단디지역아동센터’로 사명을 변경했다.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격차 해소를 통해 포용금융을 실천하는 대구 동구 소재 ‘꿈나무교육사업단’은 ‘iM단디금융교육사업단’으로 사명을 바꾸며 재단과 산하기관을 ‘iM’으로 일체화했다.
iM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iM’이라는 새로운 날개를 달고 힘찬 새출발을 알리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더욱 따뜻한 마음으로 전국 곳곳에 밀착 상생을 실천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전 연령층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고객 응대, 이용 환경 등의 조사가 이뤄졌다.
IBK기업은행은 평가항목 중 핵심 역할인 ‘기업대출’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평가 세부항목 중 ‘고객과의 상호작용’ 부문에서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이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용자 환경 편리성’ 부문에서는 쾌적한 상담 환경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IBK기업은행은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연 2회 자체 만족도 조사 실시, ▲전 직원 금융소비자보호 및 CS 교육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동행창구 운영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지난해 대비 한 단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고객 맞춤형 지원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