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REAL ZERO 이벤트 진행 外

2025-04-15     정소유 기자

KB證, REAL ZERO 이벤트 진행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오는 6월 30일(월)까지 해외주식 첫 거래고객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REAL ZERO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 KB증권

‘REAL ZERO’ 이벤트는 해외주식 거래 시 고객들이 가장 큰 부담으로 느낄 수 있는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여, 투자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상은 2025년 4월 14일 이후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거나 2025년 1월 1일~3월 31일 기간 내 해외주식 거래 이력이 없는 고객이며, 이벤트 신청 후 온라인으로 미국주식을 거래할 경우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무료 수수료 혜택(유관기관 제비용 포함)이 제공된다.

더불어, 미국달러(USD) 환전 시 최대 95%의 우대율을 적용하는 환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 고객은 신청일로부터 6개월 동안 환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환전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투자 효율성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환전 및 해외주식 거래 누적금액 기준을 충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해외주식쿠폰을 제공한다. 누적금액에 따라 총 2910명에게 1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약 6000만 원 규모의 해외주식쿠폰을 증정한다.

KB증권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비대면 위탁계좌 최초 개설 시 투자지원금 2만 원 ▲타사 보유 해외주식 입고 시 최대 1000만 원 상당의 현금 리워드를 지급한다. ▲실전투자대회 참여 시 국내와 해외 Champion 리그 모두 1위에 오를 경우 최대 2억 원 규모의 상금 지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최근 미국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매매 전략을 구성할 수 있도록 금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 중심 글로벌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투자 기회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이벤트 관련 기타 사항은 KB증권 MTS ‘KB M-able(마블)’을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ALP 원우회, ‘사랑의 도시락 나눔 활동’ 실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한국투자 ALP(Advanced Leader's Program for the next CEO)’ 원우회가 사랑의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12일 ALP원우회들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한국투자증권

ALP는 한국투자증권이 영업점 우수고객 자녀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소양 및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ALP 수료생들로 구성된 원우회는 지난 12일 따뜻한 도시락 260인분을 직접 만들어 서울 영등포 인근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원우회 3기 회장 이승민(35세)씨는 “정성껏 만든 도시락이 예년보다 쌀쌀한 봄 날씨 속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안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원우들과 더불어 뜻 깊은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를 보듬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2020년 도입된 한국투자 ALP는 매년 정기적으로 수료생을 배출해 왔다. 참가자는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추천을 통해 선정하며 리더십, 금융, 경영 트렌드는 물론 문화와 예술 등 예비경영자를 위한 맞춤교육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ALP 참가자들이 수료 이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우리 사회에 다방면 기여하는 차세대 리더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ALP 6기 과정은 4월 24일 입과식을 시작으로 총 6회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부터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직무에 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하는 ‘한국투자 파이낸스 101과정’도 신설했다. 접수는 상반기 중 진행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2기 수료식 성료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선훈)은 지난 10일 ‘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출처 : 신한투자증권

‘쏠-루션’은 증권사의 브랜드 및 서비스에 대해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느끼는 아쉬움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팬슈머 클럽이다.

이번 쏠-루션 2기는 지난 3개월 간 제휴 서비스, 콜라보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 과제를 수행했다. 단순 아이디어 공모에 그치지 않고, 신한투자증권의 실무자들과 함께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과정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다.

신한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쏠-루션’ 2기 수료식은 주요 활동과 성과 소개를 시작으로 수료증과 상장 수여, 우수 활동자와 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활동 최우수 1개 팀에는 200만 원의 포상금과 2025년 ~ 2027년 신한투자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했으며, 우수상을 수상한 2개 팀에는 각 100만 원의 포상금을, 장려상을 수상한 3개팀에는 각 50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아울러 최우수 활동 인원 2인에게는 신한투자증권 본사에서 3개월 간 체험형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2기의 생생한 의견을 Z세대 고객경험을 향상하는데 활용할 것이며, 앞으로도 이처럼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미니언즈런 : 2025 SEOUL 공식 후원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에서 6월 15일 개최되는 ‘미니언즈런 : 2025 SEOUL’을 공식 후원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언즈런 굿즈. 출처 : 신한카드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미니언즈런 : 2025 SEOUL’은 미니언즈가 그려진 유니폼 티셔츠를 입고 뛰는 러닝 이벤트다. 아이코닉한 미니언즈 복장이나 분장을 한 채 뛰는 미니언즈런 이벤트는 미국, 중국, 싱가폴 등 해외 각지에서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는 작년 우리나라 최초 근대 무역항인 부산의 북항 인근 친수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년도 대회 보다 참가 규모를 약 3배 늘린 이번 미니언즈런 행사는 기존 5km 코스에 더해 새롭게 10km 코스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다양한 축하공연과 더불어 포토존, 이벤트 부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미니언즈 유니폼 티셔츠, 헤드밴드 등이 포함된 기념품이 증정되며, 마라톤 완주자에게는 미니언즈가 그려진 완주 메달과 구디백을 지급할 에정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8000명 모집 시 조기 종료된다.

참가비는 5km 코스 7만원, 10km 코스 7만 5000원이며, 신한카드로 결제시 2만 원을 할인해준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 ‘우리동네GS’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Edge)’ 오픈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에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상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Edge)’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

출처 : 롯데카드

띵샵 엣지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리미엄 제품군에 최대 5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애플 에어팟, 다이슨 에어랩처럼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인기 상품, 시리즈 상품이 출시되는 스테디셀러 등 프리미엄 상품 중에서도 고객의 관심도와 구매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제품군이 대상이다.

애플 에어팟 월 4000원대, 다이슨 에어랩 월 1만원대, LG전자 스타일러 월 2만원대, 삼성전자 갤럭시탭 월 1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4월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 엣지에서 기본 혜택인 50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첫 할부금 전액도 고객 결제 계좌로 되돌려주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연다. 대상 상품은 ▲다이슨 에어랩 ▲LG전자 스타일러, 스탠바이미 ▲애플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워치 ▲삼성전자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 등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샵은 가전, 디지털, 가구, 명품 등 고가 제품 구매 고객이 주요 브랜드 제품을 장기 무이자 할부 등 카드 혜택을 상시 이용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엣지는 전 상품에 최대 5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띵샵의 주력 카테고리로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프리미엄 제품을 엄선했다”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교육급여 바우처 사업 3 연속 참여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상생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신용카드업을 통해 축적된 카드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협력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출처 : KB국민카드

이달부터 교육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교육급여 바우처 사업에 3년 연속으로 참여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가정의 초·중·고등학교 재학 자녀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의 지원을 위해 바우처를 지급하는 교육부와 교육처,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매년 4월 시행한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은 내년 2월말까지 교육급여 수급자 본인 또는 수급자의 보호자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용 카드사를 선택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현재 공공부문 13개 사업에 협력하고 있다. 지난해 KB국민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협력 사업을 통해 약 136만 명이 2000억 원 넘는 직간접 혜택을 받았고 올해는 더 많은 인원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출산, 보육, 교육 등 돌봄 부문에서는 국민행복카드 사업,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산후조리경비 지원 사업,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사업, 교육급여바우처 사업에 더해 올해에는 서울시 가사서비스 지원사업 등 6개 사업에 참여 중이다.

상생 부문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업, 착한가격업소 지원 사업, 서울사랑 상품권 충전사업, 동행축제, 환경 분야에서는 그린카드, K-패스, 후불기후동행카드 사업 등 7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산림복지소외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산림복지 확대를 위한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지원사업’에 올해도 단독 운영사로 참여 중이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지원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취약계층의 산림복지 수혜 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산림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단독 운영사로서 포인트 적립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중기부가 주관하는 전통시장 등 가맹점을 대상으로 하는 동행축제 사업에는 올해 3월, 5월, 9월, 12월에 열리는 모든 행사에 이용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로 참여한다.

전통시장 이용 시 혜택을 부여하는 신규 카드 사업에도 참여해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참여로 사회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신용카드업을 통해 축적한 카드사의 결제 인프라와 노하우가 사회적 취약 계층과 공공 부문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돌봄'과 '상생'을 두 축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부와 함께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 원을 투입하여 2256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또한 소상공인의 출산을 장려하고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자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약 140여 억원을 투입하여 소상공인들에게 아이돌봄서비스 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원강, ‘2025 독일 뮌헨 바우마(Bauma) 박람회참가


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은 4월 7일부터 13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건설기계 박람회 ‘바우마(Bauma) 2025’에 참가했다.

바우어 박람회에서 바이어 상담을 진행 중이다. 출처 :(주)원강

이번 박람회에서 원강은 BC Cutter Teeth, BCF9·BCF10 기어박스, 머드펌프, 커팅휠 등 주력 부품을 출품하며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원강은 BC32, BC35, BC40 등 장비용 부품을 전문 생산하며, 특히 기초 공사용 핵심 부품의 기술 개발과 고품질 공급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최근 1년간 340만 달러 이상의 해외 수출 실적을 달성했고,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터키, 인도, 싱가포르, 두바이 등 17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각국의 다양한 업체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으며, 제품 품질과 기술력에 대해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원강의 Total Foundation R&D Center(연구소장 허엽)에서는 연구 개발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건설기술연구원의 수요&패밀리 기업으로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강(WONKANG ROADBIT)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특허 6건과 국내상표권 2건, 국외 상표권 3건을 취득했다. ISO 9001, 14001, 45001 인증으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 외 국제 건설장비 해외전시회 BAUMA, CONEXPO 등 다수 전시회에 출품을 하고 있다. 24년에는 벤처기업협회로부터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산시 대표기업 브라이트클럽 회원의 자격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23년 수출 200만불탑 수상에 이어 24년에는 300만불탑을 수상했다.

또한, 자매사인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클라이온-DB아이엔씨, ‘Yes,Sure’ 서비스 고도화 위한 MOU 체결


AI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라이온(대표 박윤지)이 DB그룹의 IT 전문기업 DB아이엔씨(DB Inc., 대표 강운식)와 클라우드 기반 보험 플랫폼 ‘Yes,Sure’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오른쪽)와 김상동 DB아이엔씨 신기술추진실장(상무)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클라이온

이번 MOU는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혁신적인 소액보험 서비스인 ‘Yes,Sure’ 플랫폼을 고도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협약에 따라 클라이온은 자사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보안 규제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 환경 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 시 협력한다. 또한, 양사는 향후 금융 뿐 아니라 민간 및 공공 분야의 클라우드 사업 시에도 협력 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Yes,Sure'는 DB아이엔씨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소액보험플랫폼으로, 기존 보험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보험 생태계를 조성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Pay-as-you-go)을 도입해 소액단기보험사들이 최소한의 초기 구축비용으로 보험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보험 가입, 계약 유지 관리, 보험금 신청 등 보험업 전반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클라이온의 클라우드 전문성과 DB아이앤씨의 금융 IT 전문성이 결합하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안정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갖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클라이온은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AI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 생성형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 개발, 그리고 엔터프라이즈와 공공 부문 맞춤형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다.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는 “그동안 클라이온이 축적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Yes,Sure'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안정적 운영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Yes,Sure 플랫폼의 기술적 완성도와 확장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