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맞손...‘그린 라이프’ 선보인다
2,475가구 대단지 걸맞은 차별화된 조경 선보여 에버랜드 축소판 연상케 하는 테마형 놀이터 등 눈길
산곡역(7호선)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아파트 조경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함께 설계 및 시공한다. 이에 도심에서도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된 녹지∙휴식 공간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실수요뿐 아니라 조경의 가치를 중시하는 투자자들의 관심도 기대된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의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SS(Green Space Solution)팀이 조경특화 설계 및 시공을 맡아 일반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 디자인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SS(Green Space Solution)팀은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등 국내 최고의 테마파크 조경 경험을 바탕으로 주거 단지에도 자연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여 입주민 만족도 및 아파트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각종 시그니처 시설물은 ‘레드 닷 어워드’와 ‘굿디자인 어워드’ 등 해외 권위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총 2,475가구 대단지에 걸맞게 조경 시설도 다채롭고 규모감 있게 선보인다. 해링턴 플라자에는 현대적 조경 디자인과 조형 폰드 등 수경시설이 길을 따라 펼쳐진 광장이 조성되며, 티하우스도 마련할 예정이다. 몽키밸리는 축소된 에버랜드를 연상케 하는 테마형 놀이터로 아이들이 물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해링턴 그린스퀘어는 넓은 잔디밭과 수경 시설을 배치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녹지 광장이다. 더불어 해링턴 워터에비뉴에는 바닥 분수를 비롯한 데크쉼터 등이 설계될 예정이다. 이밖에 리틀에버랜드, 로스트밸리, 썬더폴스 등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들을 조성해 자연 친화적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단지 전체는 순환 산책로로 계획되어 벚꽃, 단풍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산책로도 설계되며, 단지가 산곡초교를 품고 있는 만큼 학교 주변으로는 어린이 공원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인천을 대표하는 둘레길 코스 16곳 중 4코스인 원적산 둘레길로 바로 진입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입주 후 아파트 가치 상승에 조경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초역세권 입지에 도심에서도 자연을 온전히 구현하는 프리미엄 주거 공간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입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도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1동 87-903번지 일대(부평 산곡 재개발 정비사업)에 들어선다. 지상 최고 45층 총 2,475가구 대단지로 1,248가구(전용면적 39∙59∙74∙84∙96㎡)가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시공은 효성중공업, 진흥기업이 맡았다.
단지는 7호선 산곡역이 약 15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다. 7호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강남까지도 1시간 내에 도달 가능하다. 산곡역에서 GTX-B(예정) 개통이 예정된 부평역(수도권1호선∙인천1호선)까지 약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맞은편에 롯데마트가 위치한 점도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