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이종통화 복주머니 이벤트 진행 外
신한은행, 이종통화 복주머니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3월 31일까지 신한 SOL뱅크에서 이종통화 다이렉트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환전하고 현찰 수령하는 모든 고객에게 여행 인기 아이템을 랜덤으로 경품 제공하는 ‘이종통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종통화 다이렉트 환전 서비스’는 최근 인기 여행지로 떠오른 체코 코루나, 터키 리라 등 20개 통화를 편리하게 환전 신청하고 원하는 날짜에 수령하는 서비스다.
외화수령은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서울지역 영업점에서 수령 가능하다. 최소 환전금액은 미화(USD)기준 300달러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 트렌드에 맞춰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방법 안내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종통화 다이렉트 환전 서비스로 환전 가능한 20개 통화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랜드, 노르웨이 크로네, 덴마크 크로네, 마카오 파타카, 멕시코 페소, 방글라데시 타카, 브라질 레알, 스웨덴 크로네, 이집트 파운드, 체코 코루나, 칠레 페소, 터키 리라, 바레인 다나르, 헝가리 포린트 등이다.
NH농협은행,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2025년 경영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10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강태영 NH농협은행장과 각 부문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NH농협은행 전 부문은 2025년 추진할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목표 달성을 통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 플랫폼·기업금융·WM 경쟁력 강화 등 디지털 선도은행 도약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를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은 “공급자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서비스화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이 필요하다”라며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추진과 사업성장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토스, BNK경남은행과 ‘첫시작 루키 신용대출’ 선보여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 대표 이승건)가 BNK경남은행(은행장 예경탁)과 함께 사회초년생을 위한 첫시작 루키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지난 11월 토스와 BNK경남은행은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상품 출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약 3개월간 협업을 거쳐 이번 신용대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첫시작 루키 신용대출은 토스에서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재직 기간 1개월 초과 12개월 이하 직장인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59세 이하이며, 연봉이 2500만 원 이상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4500만 원이다. 재직 기간과 연봉 기준을 완화해,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씬파일러도 대출이 가능하도록 토스 대안정보인 토스스코어를 활용한다. 토스스코어는 금융 이력이 부족하더라도 소비자의 소유 자산, 금융 습관 등을 통해 정밀한 리스크 평가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토스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첫시작 루키 신용대출’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앱’ > ‘대출받기’ 메뉴를 선택한 후, ‘신용대출 한도 확인하기’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조건 충족 시 해당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는 다양한 금융사와 협업하여 씬파일러를 위한 대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BNK경남은행과 함께 ‘첫루키 시작 신용대출’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번 상품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취업 초년생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지원이 되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M뱅크, 앱 첫 로그인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이디야커피와 함께 iM뱅크 앱 첫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디야커피 시그니처라떼 최대 4잔 제공,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및 ‘커마카세’ 이디야커피 다이닝코스 추첨 증정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iM뱅크에 가입한 후 첫 로그인 고객 전원에게는 ‘이벤트 페이지 커피쿠폰받기’ 클릭 시 이디야커피 시그니처라떼(L) 1잔이 증정된다.
추가로 계좌개설을 완료할 경우 동일상품 3개가 추가 증정되 최대 시그니처라떼(L) 4잔 쿠폰을 실시간으로 쿠폰함을 통해 즉시 받을 수 있다.
참여 대상은 2025년 1월24일부터 3월23일까지 iM뱅크 앱에 첫 가입을 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를 마친 고객이다.
온라인 iM뱅크 앱과 이디야멤버스 앱을 비롯해, 오프라인 이디야커피 매장에 구비된 iM뱅크 지류쿠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가입할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여 커피를 받은 고객들은 추첨을 통하여 추가 경품이 제공되는데 이디야커피 1만 원 교환권 100명, 3만 원 교환권 50명을 추첨하고 더불어 이디야커피 다이닝코스 ‘커마카세’를 20명(1인 2매)를 추첨 증정하는 것이 눈에 띈다.
이디야커피 다이닝코스 ‘커마카세’ 이용권은 서울 논현동 소재 이디야커피랩(Lab)에서 실시되는 특별한 고객 체험 코스다.
고객은 예약일에 한정된 손님으로 선정돼 1시간 동안 특별한 커피와 디저트 코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iM뱅크 관계자는 “생활 영역 전반에서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자 이디야커피와 제휴 마케팅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2025년에도 iM뱅크는 고객이 일상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IBK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 위한 ‘IBK 모두다 아트캠프 2025’ 성료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IBK충주연수원에서 한국메세나협회(회장 윤영달)와 함께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을 위한 ‘IBK 모두다 아트캠프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캠프는 수도권, 충청, 영남, 호남 등 전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및 문화소외계층 아동 15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문화소외계층 아동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더욱 폭넓은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겨울방학 기간 아동 돌봄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협동 프로그램 ▲미술체험 프로그램 ▲예술공연 및 강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업은행이 후원하는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캠프에 참여한 경남 밀양 행복한지역아동센터 장미경 센터장은 “IBK 모두다 아트캠프는 여름에 비해 현저히 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겨울방학 기간에 열리는 만큼 가뭄 속 단비와도 같다”라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소통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감회가 남달랐고 이번 캠프를 준비해주신 기업은행과 한국메세나협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통합 사회 정착을 위해 문화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성과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금융,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편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 이하 KB금융)이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은 토스트로 40년간 손님들의 사랑을 받아온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이야기를 담은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편 영상을 공개했다.
‘KB마음가게’는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시대에도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 477여개 업소의 사장님들을 지원하고자 ‘KB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B금융의 소상공인 대상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영상은 몇 년 전 돌아가신 할머니의 대를 이어 도봉구 창동골목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토스트를 판매하고 있는 ‘창동 할머니 토스트’의 정수연 사장님을 응원하고자 제작됐다.
KB금융은 베트남에서 온 며느리를 막내딸처럼 챙겨주시던 시어머니를 보고싶다는 사장님의 소망을 담아 최신 AI 기술로 할머니를 재현했다. AI로 재현된 할머니의 응원 영상을 본 ‘할머니 토스트’의 2대 사장님과 아들은 “진짜로 엄마가 와서 찍은 것 같아요”,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사진 한 장 남기지 못했는데 이렇게 어머니를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AI 로 재현된 할머니 영상은 KB마음가게인 ‘할머니 토스트’ 가게 옆에 비치되어 있으며, 이를 본 손님들은 “우와 그 할머니다”, “이 분이 그 할머니세요?” 등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며 반가워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며느리가 고생할까봐 가게를 이어받길 원치 않으셨던 시어머니의 손맛을 그리워하는 손님들을 위해 변함없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사장님에게 할머니의 생전 모습으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드리고 싶었다”리며 “KB금융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손님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하는 ‘KB마음가게’ 사장님들처럼 늘 국민의 곁에서 국민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편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 인스타그램에서 ‘할머니 토스트’ 방문 인증 및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KB금융은 '돌봄'과 '상생'을 두 축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8월 서울시와 맺은 첫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힘을 모아 소상공인의 출산을 장려하고 경영 부담을 완화시키고자 현재까지 약 140여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에서도 지난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하여 3조 원 규모의 정책자금 대출을 은행 및 기관 방문 없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비대면 원스톱 정책자금 서비스’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