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4' 서비스 오픈 外
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4' 서비스 오픈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는 회원의 지난 1년간의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 생활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연간명세서 2024를 선보인다.
지난 2021년 카드사 최초로 시작해 매년 선보여 온 연간명세서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수는 619만명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연간명세서 론칭 5주년을 맞아 회원이 지난 5년간 매해 결제한 총 금액을 그래프로 요약한 '5주년 리포트'를 선보인다. 지난 5년간 소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각 연령대별 이용자의 데이터와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마이데이터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신용점수 변화뿐 아니라 타 카드 이용 기록까지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소비 분석 결과를 콘텐츠로 구성한 스토리 카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업그레이드됐다. 스포츠 시설에서 결제한 내역을 정리한 '스포츠에 풍덩', 최근 독서 열풍과 즉석 사진의 열기를 반영한 '나만의 북캉스', '인생 N컷' 등 직관적인 그래픽과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아 회원의 취향을 파악할 수 있다.
일부 스토리 카드에서는 개인의 소비 분석뿐만 아니라 현대카드 회원의 분석 데이터도 비교해볼 수 있다. 외식 결제 데이터를 건수와 금액별로 자세히 분석한 '외식대첩' 카드에서는 현대카드 회원이 즐겨 찾는 외식 업종의 비중도 함께 볼 수 있고, 아멕스·코스트코·네이버페이 등 7개 현대카드 PLCC 포인트를 볼 수 있는 스토리 카드에서는 회원과 연간 총 결제 규모가 비슷한 회원들의 평균 적립 포인트까지 비교 가능하다.
한편, 현대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연간명세서 2024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연간명세서 2024 스토리 카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지인과 현대카드 공식 계정을 태그해 '연간명세서' 스토리 카드를 업로드한 회원 가운데 50명의 회원을 선정해 배민 상품권 5만원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간명세서 202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2024 트래블로그 어워즈’ 발행
하나카드(성영수 대표이사)가 트래블로그 이용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2024 트래블로그 어워즈를 발행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수수료는 꼭 받아야 한다는 통념을 깨며 ▲환율우대 100%(무료환전)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ATM인출 수수료 면제를 트래블 서비스 표준으로 정착시켰으며 ▲전 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 기간을 25년 말까지 연장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MASTER), 유니온페이(UPI), 비자(Visa)와 트래블 카드를 출시했으며, 지난해 말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2024 트래블로그 어워즈는 2024년 말 서비스 가입자수 700만명과 환전액 3조 원을 돌파한 트래블로그의 빅데이터를 분석(24년 1월 1일~11월 30일, 하나머니앱&트래블 카드 사용기준)한 결과다.
2024년 1위 트래블로거는 37회 해외여행을 하며 총 1544만 원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지 부문에서는 올해의 여행지 1위는 일본으로 선정되었으며 46%가 떠난 것으로 집계됐다. 그 뒤를 베트남(12%), 미국(7%), 태국(4%), 대만(3%)이 뒤를 이었다.
해외여행 횟수 부문에서는 올해 트래블로거들은 135만번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혜택 부문에서 트래블로거들이 올 한해 받은 총 혜택은 1119억 9000만 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왕부문에서는 한번에 가장 큰 결제 금액 1위는 299만 9999원, 올 한해 쓴 총 금액은 2조 3404억으로 집계됐다.
환전마스터부문에서는 올 한해 총 환전횟수는 1367만번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걸음수 부문에서는 트래블로거가 함께 걸은 총 걸음수는 무려 지구 582바퀴(31,118,937,456걸음) 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걸음수 1위는 918만 6812걸음으로 집계됐다. 더욱 자세한 내용과 데이터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여행메이트 트래블로그
2024 트래블로그 어워즈에서는 24년 나의 여행스타일을 분석한 데이터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하나머니앱에서는 여행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트래블GO, 제휴카드 포함)를 사용만 해도 여행이 끝난 후, 일정 및 비용이 리포트화 되어 자동 생성되는 것이다.
2024 트래블로그 어워즈 나의 트래블로그에서는 ▲트래블로그와 여행한 횟수를 비롯해 ▲내가 받은 트래블로그 혜택 ▲나의 환전 횟수 ▲나의 걸음 수 등 24년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트래블로그(트래블GO 포함) 체크카드 빅데이터를 총 망라해 카드 형태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또한 해당 데이터 이미지는 다운로드를 통해 SNS에 게시할 수도 있으며 친구 또는 지인과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 가능하다.
이번 2024 트래블로그 어워즈를 기획한 고은이 주임(트래블로그UX부)은 “700만이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서 트래블로그거의 사용 패턴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매년 트래블로그 어워즈 발행하겠다”라며 “혜택과 편리함을 넘어 여행의 설렘과 즐거움에서도 압도적인 트래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토스인증서, 누적 발급 2600만 건 돌파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 대표 이승건)가 토스인증서 누적 발급이 2600만 건을 돌파했다. 2021년 11월 토스가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이후부터 지난해 말까지 발급된 수치다.
토스는 핀테크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자서명인증사업자와 본인확인기관 지위를 모두 가지고 있다. 토스인증서 하나만 발급받으면 ▲전자서명(금융 거래 및 전자 계약 등에 서명) ▲본인확인(온라인 회원가입, 결제 전 인증 등) ▲간편인증(공공서비스 이용 등)이 모두 가능하다는 뜻이다.
범용성을 기반으로 현재 토스인증서는 정부24, 대한민국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한국장학재단 등 공공서비스를 비롯해 토스뱅크, 지마켓, LGU+ 등 금융 및 생활 영역까지 3000여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오는 15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국세청 홈택스(인터넷 웹사이트)와 손택스(국세청 모바일앱) 로그인도 토스인증서로 가능하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도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다. 토스 앱 ‘증명서 발급하기’ 메뉴에서 주민등록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대학교재학증명서 등이 발급 가능하다.
인증 수단인 만큼 보안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증으로 PCI-DSS 최고 등급, ISO 27001, ISO 27701, ISMS-P 등을 획득한 토스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체계에서 토스인증서를 관리∙운영하고 있다. 토스인증서 활용 내역도 고객이 직접 토스 앱에서 조회할 수 있어 정보보호 투명성을 높였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인증서는 발급 한 번으로 간편인증부터 전자서명, 본인확인까지 가능한 편의성을 기반으로 공공, 금융, 생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라며 “업계 최고 수준 보안으로 신뢰도 높은 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앤나 유아세제 보들보들, 2025 맘스홀릭 베이비페어 참가
아이앤나의 프리미엄 유아&패밀리 세제 브랜드 ‘보들보들(BodllBodll)’이 서울 코엑스에서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2025 맘스홀릭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보들보들은 작년 10월 런칭 이후, 첫 베이비페어 참가인만큼 보들보들 전 제품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대 6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중 2개를 세트로 구매 시 기프트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고객들이 편하게 베이비페어를 관람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현장 부스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탁세제 샘플 1종(무향)과 섬유유연제 샘플 2종(리얼파우더, 스윗베리)으로 구성된 보들보들 체험팩을 100% 증정한다. 현장 구매 고객 대상으로 브라운 체온계 6030, 보들보들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이앤나 마케팅&세일즈 본부장 이종휘 상무는 “브랜드 런칭 이후 처음으로 참가하는 베이비페어인 만큼 오랜 기간동안 준비했다”라며 “현장에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 할인과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꼭 방문하여 보들보들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들보들 맘스홀릭 베이비페어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들보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