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라이블리, 설 선물세트 특판 행사 실시 外

2025-01-09     정소유 기자

농협 라이블리, 설 선물세트 특판 행사 실시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가 운영하는 온라인 축산물 쇼핑몰 농협 라이블리가 30일까지 ‘설 선물세트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농협중앙회 전경사진. 출처 : 농협중앙회

이번 행사는 합리적 가격대인 3만 원대 육포 세트부터 10만 원대 한우·한돈 세트까지 총 22개 종류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농협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 즉시 할인혜택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또한, 200만 원 이상 대량주문 고객에게는 구매기간에 상관없이 5%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추가로 여러 곳에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와 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맞춤형 감사카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본 행사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농협 라이블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개인사업자 회원 ‘세금 신고 서비스’ 선보여


현대카드(대표이사 정태영)가 개인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알고리즘을 활용한 ‘세금 신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세금 신고 서비스. 출처 : 현대카드

세금 신고 서비스는 카드업계 최초로 세액 조회부터 신고, 세금 납부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개인사업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해준다.

세금 신고 서비스는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업자의 매입·매출 자료를 수집하고, 세금 항목에 맞게 자동으로 분류해 세액을 산출하고 납부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다. 세금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복잡한 세금 납부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수수료를 내면 세금 신고도 가능하다. 수수료는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건당 3만 3000원으로, 세무사를 통해 납부할 경우 평균 10~50만원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안심 신고 기능도 제공한다. 계산 오류로 세금 문제가 발생했을 때 수정 신고의 전 과정을 모두 해결해준다. 이때 발생하는 금전적 손해도 전액 보상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현대카드 앱 내 ‘사장님 홈’에서 세금 신고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본인 인증만 하면 된다.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인 MY BUSINESS카드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세금 신고 서비스는 SSEM(쎔)과 협업해 제공한다.

세금 신고 서비스는 2024년도 개정세법을 반영해 정확한 세액 산출이 가능하다. 다만, 예상 세액은 계산 시점까지의 사업장 매출 등을 기반으로 한 결과로, 1월 정기 신고 시 결정되는 최종 세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세금 신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모바일, NRF 2025에 TR54, PM68 신제품 첫선


모바일 컴퓨터 전문 기업 포인트모바일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NRF 2025에 참가한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자동인식 및 데이터 캡처 시스템 (Automatic Identification and Data Capture; AIDC) 최대 시장인 북미를 겨냥해 PM68과 같은 최신 모바일 컴퓨터 제품과 함께 러기드 태블릿 TR54, RFID 스캐너 RF88 등 다수의 신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NRF 2025는 미국소매협회가 주최하는 전시로 IT, 디바이스, 금융, 생활용품 등 100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리테일 유통 전시다.

2023년 약 775조 원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아마존을 비롯해 미국은 전 세계 소매업 시장의 약 4분의 1에 해당할 만큼 놀라운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다. 리테일 유통 분야 또한 디지털화를 가속화함에 따라 AIDC 기술의 중요성 또한 더욱 강조되고 있다. 재고 관리, 물류, 데이터 분석, 고객 결제 등 관련된 모든 운영에 효율성을 높이면서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인트모바일은 2019년 미국을 비롯 글로벌 주요 AIDC 기업을 제치고, 아마존과의 2억불 규모 계약을 수주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존 PM85, PM550에 이어 차세대 모델인 PM86, PM560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북미는 물론 일본, 인도,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아마존의 물류, 유통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글로벌 리테일 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우호적인 시장 환경 기반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북미 매출 반등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전시회에서 곧 출시를 앞둔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TR54 태블릿은 아마존의 요구사항을 대폭 수용하는 방향으로 개발되었으며, 우수한 견고성을 기반으로 가장 최신 OS인 Android 15가 적용됐다. 10.95”의 와이드한 사이즈로 사용자의 편리성을 증대한 동시에 포인트모바일의 엄격한 낙하, 방수, 방진 테스트를 거쳐 뛰어난 견고함을 자랑한다. 또한 2025년 정식 출시를 앞둔 PM68의 경우, 작업자의 편리와 효율을 높이는 뉴메릭 키패드와 함께 고해상도의 스캐너를 제공하여 리테일 유통 분야에서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국내 대표 모바일 컴퓨터 기업으로서, 국내 동일 업계 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참여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구체적인 협업을 논의하는 장으로서 미국 및 북미 시장에 공격적으로 도약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위베어소프트,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주식회사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출처 : 위베어소프트

이번 선정을 통해 위베어소프트는 데이터 활용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API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데이터를 API로 공개할 수 있도록 도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과업을 통해 ▲데이터의 API화 ▲대량 데이터 처리 및 관리 효율성 강화 ▲API 등록 및 활용 간소화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기능 제공 ▲보안성과 성능을 갖춘 데이터 생태계 구축 등 핵심적인 개선 사항을 수요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혁신을 이루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영휘 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서 데이터 활용과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위베어소프트의 미들웨어 솔루션 ‘OSORI’는 보안성과 성능, 확장성 면에서 기업들에게 안정적인 선택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위베어소프트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위베어소프트는 2021년 티맥스소프트의 핵심 연구원 출신들이 설립한 미들웨어 전문기업으로, 창업 초기부터 API 관리와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왔다. 특히, 자체 개발한 고성능 미들웨어를 통해 API Gateway 및 Management 솔루션 시장에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위베어소프트는 실시간 API 관리 기술 개발을 통해 데이터 중개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API 활용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기업들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생태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기업들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토스, ‘나만의 별자리 찾기’ 기부 이벤트 성황리 종료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 대표 이승건)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나만의 별자리 찾기’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해 12월 3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사용자들에게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인 ‘스크린 리더’를 간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참여자들은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를 통해 최소 1000원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하며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했다.

이벤트에는 총 337만 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기부금 2억 7000만 원이 모금됐다. 모인 기부금은 전액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사랑의열매에 전달되어 장애 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각 기관은 기부금의 모집 및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나만의 별자리 찾기’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이벤트가 스크린 리더와 같은 접근성 기능을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사회적 가치를 직접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는 2022년부터 매년 연말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매년 새로운 아이디어로 사회적 메시지를 전파하고 사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하고 있다.

 


‘캠퍼레스트’ 운영사 포데이웍스, 씨엔티테크 투자유치


700만 캠핑족을 위한 ‘캠핑 전용 다이어리’ 서비스와 캠핑장 운영 효율화 SaaS 솔루션 ‘스마트 캠핑장’을 제공하는 ‘캠퍼레스트’ 앱 서비스 운영사 포데이웍스(대표 홍윤기)가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캠퍼레스트 앱. 출처 : 씨엔티테크

포데이웍스는 2022년에 법인 설립하여 세 번의 앱 서비스를 출시하고 검증하는 기술력과 실행력을 보유한 팀으로 2023년 AI 기술을 인정받아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스타즈(COMEUP Stars) 2023’ 루키 리그에 선발되었고, 2024년 초 ‘캠퍼레스트’ 서비스 출시 이후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액셀러레이팅’ 및 ‘BETTER里'(2024 배터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입주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된 관광 분야 유망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데이웍스의 홍윤기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는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가장 스타트업 다운 포데이웍스 팀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 됐다”라며 “국내 캠핑 시장에 기술 기반의 혁신과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