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싱가포르관광청, 윈터 프로모션 실시 外
신한카드-싱가포르관광청, 윈터 프로모션 실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겨울 휴가철을 맞아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캐시백, 럭키 드로우, 쇼핑 바우처 등 혜택을 제공하는 ‘윈터 홀리데이 인 싱가포르! 신한카드 들고 고고싱(Go Go SING)’(이하 고고싱 윈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고싱 윈터 프로모션은 신한카드와 싱가포르관광청이 지난 여름 진행한 ‘여행을 더 달콤하게! 신한카드 들고 싱가포르 고고싱’ 캠페인에 이어 진행하는 두 번째 협업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신한 마스터카드 신용 및 체크 이용 고객으로 행사 대상을 넓혔다.
먼저 신한 마스터카드로 싱가포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합산 이용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준다. 11월 26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이용분이 대상이며 합산 이용금액 최소 기준은 10만 원, 캐시백 최대 금액은 3만 원까지다.
그리고 같은 기간 동안 신한 마스터카드로 싱가포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들에게 합산 이용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준비했다. 합산 금액이 30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리모와 캐빈 트위스트 캐리어(1명)를, 15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애플 아이패드 프로(4명)를, 10만 원 이상인 고객에게 바샤 커피의 싱가포르 모닝 커피 드립백(30명)을 증정한다.
캐시백과 럭키 드로우 이벤트 모두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결제한 금액만 해당된다. 법인, BC, 선불, 기프트카드는 행사 대상 카드에서 제외되니 유의사항을 미리 확인하면 좋다.
이에 더해 오는 27일까지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인 오차드 로드 내 마스터카드 리워드 제휴 쇼핑몰에서 신한 마스터카드로 300 싱가포르달러 이상 결제 시 30 싱가포르달러 상당의 쇼핑 바우처를 제공한다.
오차드 로드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부터 싱가포르 로컬 디자이너 브랜드 및 SPA 브랜드까지 모여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쇼핑 거리다.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 마스터카드 리워드 제휴 쇼핑몰은 ▲313@서머셋(313@somerset), ▲만다린 갤러리(Mandarin Gallery), ▲오차드 센트럴(Orchard Central) 등을 비롯해 총 14곳이 있다.
고고싱 윈터 프로모션의 세부 내용 및 더 많은 제휴 쇼핑몰 정보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4월 싱가포르관광청과 공동 마케팅 추진 및 관광청 사업 활성화를 목표로 3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그동안 두 차례의 고고싱 캠페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현지 파트너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신한카드 고객이 싱가포르에서 상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 테마파크, 수족관 등을 보유한 ‘리조트 월드 센토사(Resorts World Sentosa)’와 신한카드 이용 고객 대상 특별 할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개발 중이다.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탄(Serene Tan) 북아시아 국장은 “지난 여름 신한카드와의 성공적인 협업에 이어 이번 겨울에도 한국 관광객을 위한 특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한국 방문객들이 싱가포르를 겨울 여행지로 선택하고 풍성한 혜택과 함께 따뜻한 연휴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추운 겨울 따뜻한 싱가포르로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특별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싱가포르관광청 및 글로벌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업을 지속해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나카드,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하나카드(사장 이호성)는 9일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3회 연속 획득했다.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인증 제도이다. 하나카드는 2021년을 시작으로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심사 총평을 통해 “CEO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CCM 전략이 체계적으로 도출되고 있고, 전사적으로 CCM 관련 성과지표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조직 내 CCM 내재화를 위한 긍정적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VOC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여 소비자 불편사항 개선,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하나카드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카드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하나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하나카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티오더, 제휴해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나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티오더(권성택 대표)와 손잡고 스마트 매장운영을 준비중인 소상공인의 부담 경감을 위해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이번 제휴는 손님이 직접 주문할 수 있도록 돕는 비대면 디지털 주문·결제 솔루션 도입 시에 무이자할부 제공, 특별한도 부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무이자할부는 손님이 직접 테이블에서 태블릿PC를 통해 주문하는 디지털 솔루션 ‘테이블오더’와 음식이나 물건을 전달해 주는 ‘서빙로봇’을 설치하는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36개월까지 제공한다.
특별한도 제공의 경우 소상공인이‘테이블오더’ 설치 시 신용카드 이용한도가 부족할 경우 별도의 한도를 부여해 금융부담을 낮춰준다. 향후에는 부여 대상을 확대해‘서빙로봇’설치 시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개인사업자 고객이‘테이블오더’ 구매 시 ‘KB국민 사장님 카드’ 등 신용카드를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발급해 카드 실물 수령전에도 KB Pay로 바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단독 업무 제휴로 고가 제품의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력으로 테이블오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오더와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핀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핀테크 기업 핀다(공동대표 이혜민·박홍민)가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인증은 유연근무 활용, 근로시간 단축, 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기타 일하는 방식・문화 등의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총,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며, 올해에는 치열한 심사를 거쳐 203개 기업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으로 인해 핀다는 향후 3년 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기업 규모별 관세조사 유예, 금리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핀다는 구성원들이 업무에 오롯이 집중하며 가정과 양립할 수 있는 자율과 책임에 기반한 선도적인 기업문화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커스텀 워크(개인 맞춤형 근무)’ 제도가 대표적인 예다.
핀다의 임직원들은 ‘커스텀 워크 제도'의 일환으로 시간선택제와 재택근무를 활용하여 스스로 가장 효율적인 근무 일정을 설계할 수 있다. 여기에 휴가 자가 승인제를 활용하면 휴가 사유작성 및 승인에 대한 부담 없이 연차 사용이 가능해 업무 유연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또한 매년 1회 여행지에서 4시간 내외로 근무할 수 있는 워케이션 제도 덕분에 핀다 구성원들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추구하면서 재충전의 기회도 갖게 된다. 가족을 위한 특별 유급휴가(자녀 입학, 졸업식 유급휴가) 등 가정을 위한 추가적인 혜택을 통해 구성원들이 장기 근속을 하면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하고 있다.
핀다는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선도적인 기업 문화와 제도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자녀와 가정이 있더라도 심리적인 안정감을 갖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에 인재들이 몰린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재경 핀다 인사 총괄은 “핀다는 금융 혁신을 만들어내자는 공통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인재들을 필요로 하는 만큼 구성원들이 업무 외적인 요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제도적, 문화적으로 아낌없이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DNA를 갖춘 인재들을 포용하기 위해서는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유연한 문화와 제도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씨엑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비대면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대표 강희진)가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받았다.
토스씨엑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고객 친화적인 상담 시스템과 맞춤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완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 임직원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고객의 목소리(VOC)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내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토스씨엑스는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하며 금융 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경계선지능청년, 가족돌봄청년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금융 사기 예방과 자산 관리 방법,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금융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누구나 평등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토스씨엑스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것이 CCM 인증으로 이어졌다”며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성공까지 생각하는 비대면 상담 전문 회사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