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시니어 특화 통합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 출범 外

2024-10-22     정소유 기자

하나금융, 시니어 특화 통합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 출범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이하 하나금융)은 지난 21일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를 출범하고,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과 ‘하나 더 넥스트’의 광고모델 방송인 강호동(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하나은행 임직원과 함께 그룹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의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 진행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하나금융

하나금융의 신규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는 “시니어들이 살아온 특별한 시간에 대한 존중과 앞으로 살아갈 활력 넘치는 삶에 대한 응원”을 담고 있으며, ‘넥스트(NEXT)’라는 표현에는 'New', 'Energetic', 'eXtraordinary', 'Timeless'의 가치가 내포되어 있다.

또한, 하나금융은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등 그룹 내 관계사 간 협업을 바탕으로 은퇴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에서 ‘(New)시니어’ 세대의 웰 리빙(Well-living)을 넘어 웰 에이징(Well-aging)과 웰 다잉(Well-dying)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더 넥스트’의 대상을 기존 시니어층 외에도,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 이후 삶에 대한 준비에 관심 있는 손님들까지 포함하여 ‘(New)시니어’로 확장시켰다.

하나금융은 신규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강호동을 발탁했다. 스포츠 스타로 시작해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강호동은 시니어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든든한 동반자이자 하나금융그룹의 엠버서더로서 ‘하나 더 넥스트’를 이용한 첫 번째 손님이 됐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하나금융만의 솔루션’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하나 더 넥스트’가 출범했다”며, “금융으로 준비하는 미래 설계는 물론 건강관리 등 비금융 분야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케어 전반에서 새로운 경험을 누려보시길 바라며,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로서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 시니어 전문 상담 인력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를 배치한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1호점 개점

하나금융은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 출범에 맞춰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 서비스 채널인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1호점을 개점했다.

‘하나 더 넥스트’ 1호점은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을지로금융센터에 마련됐으며, 라운지에는 전문 상담 인력인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를 배치했다.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는 하나은행 내 공모를 통해 선발됐으며, 투자상품 및 연금 특화 포트폴리오 설계에 대한 연수를 수료한 시니어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에서는 ▲은퇴 필요자금 분석 및 미래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산 이전 준비 ▲건강관리 및 비금융 시니어 특화 콘텐츠 등 시니어 전문가가 제안하는 성공적인 노후 준비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는 ‘하나 더 넥스트’ 모바일 웹페이지,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에서 상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하나원큐에 마련된 간단한 설문을 통해 ‘하나 더 넥스트’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사전에 경험해 볼 수 있다. 하나은행 거래가 없었던 손님의 경우에도 ARS예약전용 번호를 통해 누구나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는 을지로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선릉역, 마포, 영등포 등 주요 거점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 시니어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 더 넥스트’ 시그니처 상품·서비스 선보여

하나금융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 전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 더 넥스트’의 시그니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하나 더 넥스트’ 출범과 함께 하나금융그룹 주요 관계사인 하나은행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투자상품인 TDF를 활용한 ‘TDF 신탁’을 출시할 예정이다. 분할인출 기능을 더한 ‘TDF 신탁’은 은퇴 후 소득절벽이 발생하는 시기에 연금처럼 현금흐름을 보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래 현금흐름 확보를 위한 하나자산운용의 월 지급식 ETF 상품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에 기여하도록 설계된 하나손해보험의 치매 간병보험 등이 ‘하나 더 넥스트’의 주요 상품으로 출시된다.

또한, 시니어 세대를 위한 보다 심도 있는 자산관리는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조직이 담당하게 된다. 하나은행의 WM컨설팅센터 및 리빙트러스트센터 전문가들과 하나증권의 리서치, IB 등 전문 인력 60여 명으로 구성된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조직은 자산운용, 해외투자, 절세 및 가업승계 등 밀착형 상담이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가족 단위 관리까지 지원하게 된다.

특히, 하나은행 리빙트러스트센터는 지난 2010년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 고유 브랜드로 출시되어 14년간의 상속 설계 및 집행 노하우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하나 더 넥스트’의 한 축을 책임지게 된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개편 기념 100% 캐시백 당첨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자동이체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100% 캐시백 당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기존 자동이체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더욱 효율적으로 자동이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새로 추가된 '자동이체 가져오기'를 통해 다른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던 자동이체를 한 번에 조회하고, 원하는 자동이체를 카카오뱅크로 쉽고 편리하게 옮겨올 수 있다.

'미리 보는 자동이체 예정내역'을 통해 오늘 나갈 자동이체를 미리 확인하고, 출금 잔액이 부족할 경우 '채우기'를 통해 미리 입금해둘 수도 있다.

기존 기능의 편의성도 높였다. 자동이체 신청·해지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휴일, 주말에도 타행 자동이체가 가능하다. 자동이체가 예정됐거나 실패한 경우 알림도 받을 수 있으며 '적금' '카드' '보험료' '관리비' 등 자동이체 목록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서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부담은 없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출범 이후 이체수수료를 모두 면제해오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새로워진 자동이체 개편을 기념해 10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100% 캐시백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자동이체’ 개편 안내 영상을 시청하면 랜덤 캐시백 혜택이 주어지며, '자동이체 가져오기'를 통해 타행 자동이체를 옮겨올 경우 1건당 500원씩 최대 1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일상 속 금융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자동이체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새로워진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고 이벤트 혜택도 받아가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은행·카드 등 10개 그룹사 CEO 및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출처 : 신한은행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는 그룹의 소비자보호 성과 리뷰와 함께 고객 편의성 혁신 방안을 논의하고, 그동안 다양한 개선 의견을 제안한 고객들에 대한 감사 인사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객 불만 의견이 제도 개선으로 연결된 우수 사례 발표에 이어 진옥동 회장 및 그룹사 CEO들이 우수 개선 의견을 전달한 5명의 고객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기조강연을 맡은 서울대 경영대학 이유재 교수는 고객가치 경영과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어진 그룹사 직원들과의 토론 자리를 통해 소비자보호 현안 이슈와 개선 방향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각 그룹사에서 선발된 소비자보호 정책 연구회 참여 직원들이 그동안 소비자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깊이 있게 연구한 내용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소비자보호 강화는 고객의 소리를 바탕으로 우리 스스로를 ‘진단’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한다”며, “신한금융 모든 임직원들이 어제의 나를 돌아보고 스스로의 안일한 점을 찾기 위한 치열한 노력을 지속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M뱅크(아이엠뱅크), ‘11월11일 선물 무료로 주고 받아요’ 이벤트 실시 


iM뱅크(은행장 황병우, 구 DGB대구은행)는 금융과 게임이 결합된 ‘펀 마케팅’의 일환으로 앱 내에서 롯데 빼빼로 선물, 게임 승리 리워드(현금) 등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처 : iM뱅크

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1이 반복되어 특별한 날처럼 인식되는 11월11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금번 이벤트는 반복되는 숫자처럼 서로의 기쁨을 나눈다는 콘셉트로 실시하게 되었다”는 배경을 밝혔다.

오는 11월17일(일)까지 실시되며 iM뱅크(아이엠뱅크) 앱 신규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을 초대한 기존 고객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빼빼로 같이 받아요’ 이벤트는 iM뱅크(아이엠뱅크) 앱에서 지인에게 롯데 빼빼로 선물을 보내고, 선물을 받은 이가 받은 메시지에서 선물 코드를 등록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때 선물 코드는 iM뱅크(아이엠뱅크) 앱이 처음인 고객에 한하여 등록 할 수 있고, 대상 여부는 받은 메시지에서(선물 열어보기) 확인이 가능하다. 선물 코드 등록이 완료되면 선물을 보낸 고객 및 받은 고객 모두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앱의 쿠폰함을 통해 ‘GS25 편의점 롯데 빼빼로 오리지널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금도 같이 받아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빼빼로 선물을 받은 고객이 선물 코드 등록을 완료하면, iM뱅크(아이엠뱅크)를 상대로 가위바위보 게임이 진행된다. 승리 횟수만큼 1,111원씩 누적 지급되며, 선물을 한 사람과 받은 사람 모두 적립되는 형식이다. 특히 선물 받은 고객(iM뱅크 신규 고객)은 본 이벤트 기간 중 당행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면 첫만남 선물로 현금 1만원이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손대권 개인고객그룹 상무는 “iM뱅크(아이엠뱅크) 시중은행 전환 이후 보다 많은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친구, 가족 등 주변인들과 선물을 주고 받는 기념일 등에 함께하고자 본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며, 앞으로도 고객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유익한 금융 생활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뜻을 전했다.

 


새마을금고, 배려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한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2024년 연말연시를 맞아 ‘MG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사업’(이하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추진한다.

출처 : 새마을금고중앙회

금번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배려계층 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과 낙후된 지역사회 재생을 위해 새마을금고와 중앙회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에서 12월까지 3개월간 전국 100개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국 새마을금고에서 지역 내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주거 취약계층 가구 중 주택의 노후도, 지원 필요도 등을 고려해 선정하게 된다. 특히, 자립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한부모, 조손가정 등을 중점 지원한다.

금번 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주요 시공분야는 도배 및 장판, 단열, 창호, 난방, 방수 등으로, 주택에너지효율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통해 예년보다 더욱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올겨울 한파를 대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동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2억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하여 전국 새마을금고에서 사업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루어지게 된다. 또한 새마을금고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사랑의 좀도리’ 사업과 연계하여 추가적인 예산 지원과 임직원 봉사활동 등으로 나눔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어느 때보다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을 앞두고 걱정이 많으실 이웃들께 우리 새마을금고가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한다”라고 말하며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이웃의 삶의 질이 한층 향상되고,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가 한 뼘 더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사업의 의의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