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미국 대선 토론방 신설
2024-09-11 한민숙 기자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이 미국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새로운 ‘미국 대선 토론방’을 개설했다.
이 토론방은 한국 시간으로 11일 오전 10시에 예정된 미 대선 TV토론회를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다.
이번 토론방은 기존의 종목 중심 토론방과는 달리 특정 이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국 대선 관련 다양한 투자 정보와 시장 반응을 다룰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단일 종목에 국한되지 않는다.
토론방에서는 미국 대선과 관련된 최신 뉴스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외신 기사를 바탕으로 각 후보와 관련된 섹터 및 종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이 종목들을 클릭해 직접 매매할 수 있다.
미국 대선 토론방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페이 앱의 ‘주식’ 탭에서 ‘발견 > 미국대선’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의 MTS ‘토론방’은 지난달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어피치, 라이언 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프로필을 만드는 재미를 제공하며, 비속어 필터링 기능으로 건전한 토론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보유 종목의 평단가를 공개할 수 있는 ‘층수 인증’ 기능 등 다양한 시장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