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에서...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6성급 최고급 커뮤니티 적용

2024-07-31     정소유 기자

우성건영의 계열사 우성리조트가 청정 자연을 품고 있는 강원도 평창에서 알펜시아 리조트 내 조성되는 최고급 골프빌리지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를 공급한다.

기존 공급됐던 189실에 이어 60실을 추가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최고급 상품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출 것으로 전해지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조감도 출처 : 우성리조트

우성건영을 이끌어온 오병환 회장의 언론사 인터뷰에 따르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를 최고의 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설계, 건축, 인테리어 등 세세한 부분까지 직접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알펜시아 에스테이트의 내부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폴리폼’, 151년 역사를 자랑하는 ‘리스토네 조르다노’ 마루, 하이엔드 브랜드 ‘알칸타라’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모든 객실에 광폭 테라스, 선룸 등의 특화 설계뿐만 아니라 내진 1등급, 주차장 전기차 충전 시설, 밴 출입이 자유로운 3.5m 높이의 주차장, 영하 30도와 영상 40도에서도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는 내·외벽 준불연 단열재, 스프링클러 등이 적용된다. 여기에 100년 이상 수명의 독일제 ‘라인징크’ 패널 등 시공 부분에서도 고객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설계와 시스템들이 대거 도입되는 점도 특징이다. 기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189실보다 한 차원 더 나아가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 회장은 내년 알펜시아리조트 A지구에 고급 연립형 콘도 약 220실도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단지 내에 수목원(공원)을 설치하고 외관 설계를 단풍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설계해 상징성을 갖춘 최고급 커뮤니티 ‘엘 아르세’ 등 커뮤니티시설을 추가 개발해 알펜시아리조트 A지구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우성리조트 회원들만이 이용할 수 있는 최고급 커뮤니티 ‘엘 아르세’는 6성급 레스토랑, 사우나, 스파 테라피, 피트니스센터,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비즈니스룸, 웰컴 부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는 평창을 대표하는 골프장인 알펜시아CC내에 조성돼 모든 세대가 그림과 같은 골프장 파노라마 조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장 알펜시아CC는 산악지역에서 보기 드문 분지 지형에 조성된 평지형 코스로 광활한 페어웨이를 자랑하는 만큼 세대 내에서 절경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알펜시아 트룬 컨트리클럽은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설계한 세계적인 거장인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Robert Trent Jones, Jr.)가 설계에 참여한 명품 코스로 명성이 높다.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의 섬세한 설계 능력이 더해지면서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는 고객들에게 휴식과 라운딩을 즐기는데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단지의 시공을 맡은 우성건영의 우수한 설계능력도 단지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유연한 경영 능력을 인정받은 우성건영은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에서 경영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바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상품성은 물론 탁월한 입지여건도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청정지역 대관령 정상에 위치해 있는 데다 동해와 오대산 등 주요 관광지들도 30분 이내 거리에 두고 있다. 실제 알펜시아 에스테이트가 들어서는 대관령 일대는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기온과 기후조건을 갖춘 해발 800m 높이에 위치해 있다.

또한 우성리조트 관계자는 “평창은 고급리조트가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기후와 환경을 갖추고 있어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며,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개발사업에 1조 원 이상을 투자해 국내 최고의 명품 리조트를 만들 계획이며, 이번 개발 사업이 평창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