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올 들어 주중 최다 청약물량 쏟아진다…전국 1만여 가구 분양
3월 2주 분양시장은 올 들어 주중 최다 물량이 쏟아집니다.
청약홈 개편(3월 4일) 전에 입주자모집공고 승인을 서둘렀던 다수의 현장들이 대거 몰렸습니다.
주간 청약으로는 올 들어 가장 많은 물량이며, 전체의 86% 가량이 수도권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 분양시장은 어느 때보다 상반된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비교적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 곳들이 있는 반면, 상당수 단지들은 미달에 그치며 양극화 현상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가격 경쟁력이 높고, 입지여건이 좋은 곳들로 청약 쏠림 현상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3월 2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9곳, 총 1만981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GS건설과 제일건설(주)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을 분양합니다. 송도11공구 첫 분양 물량으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조성되는 대단지입니다. 워터프론트와 인접하고, 일부 세대에서는 워터프론트 영구조망이 가능합니다. 송도세브란스병원(예정)이 도보권이고, 유치원, 초·중교 부지도 가깝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에 짓는 ‘더샵 둔촌포레’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이동이 수월합니다. 인근에 둔촌중, 선린초, 둔촌고 등이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경기 평택시 가재동에 짓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SRT 등이 정차하는 지제역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제역은 오는 2025년 예정된 수원발 KTX를 비롯해 GTX-A와 C노선 연결도 논의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우미건설은 대전 동구 성남동에서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를 분양합니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계획) 동부네거리역(가칭), 가양네거리역(가칭)이 도보권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인근에 어린이공원도 계획돼 있습니다. 동구 성남동 일대로 원도심 개발이 한창이라 더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한편 금주에는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이 없습니다. 청약홈 개편이 마무리 되는 3월 3주까지는 오픈 현장이 없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3월 말부터 다시 오픈 현장들이 늘어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