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설 앞둔 분양시장…서울 강남권 마수걸이 분양소식 눈길 

2024-02-02     박지혜 기자

설 연휴를 앞둔 2월 1주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며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약 1만가구에 육박한 물량이 쏟아질 예정인데요.

먼저 서울에서 올해 첫 강남권 마수걸이 분양이 예정돼 있습니다. 경기 부천, 평택을 비롯해 지방에선 광주, 포항 등에서 1천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에 나섭니다. 

다만, 주 후반 설 연휴로 인해 주중 모델하우스 오픈 현장은 없습니다. 

한편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으로 3월에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개편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설 이후부터 3월 개편 직전까지 입주자모집공고 업무가 중단될 예정인 가운데 해당 기간 물량이 얼마나 나올지도 관심이 쏠립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2월 1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0곳, 총 9,752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GS건설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짓는 ‘메이플자이’를 분양합니다. 총 3,300여 가구의 대단지로 이중 162가구가 일반분양이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도 장점입니다.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 7호선 반포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경기 부천시 송내동에서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을 분양합니다. 1,045가구 중 225가구가 일반분양입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용산행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송내역에서 용산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광주 북구 매곡동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을 분양합니다. 중외공원 특례사업으로 들어서는 1400여 가구의 대단지입니다. 하백초가 가깝고, 광주예술중·고, 고려중·고 등 인근 교육여건이 우수합니다.  

부산 부산진구에서는 두산건설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양정’을 분양합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양정역 역세권입니다. 부산시청, 연제구청 등의 관공서와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등 서면 일대 대형 상권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SM상선 건설부문이 충남 공주시 월송동에서 ‘공주월송지구 경남아너스빌’을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월송지구는 약 4,100여가구가 들어서는 신흥 주거타운입니다. 도보권에 공주~세종 BRT가 개통될 예정으로 세종시 인프라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금주에는 주 후반 설 연휴 시작 등으로 오픈 예정 현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