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유치 활발한 광양시, 직주근접으로 관심받는 새 아파트

광양시, 2022년도 전남 투자유치평가 '최우수'수상... 3년 연속 수상

2023-12-13     이심환 기자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투시도.

광양시는 2022년 전라남도 투자유치평가에서 ‘최우수’ 수상한 곳이다. 2020년 최우수상, 2021년 우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2022년에는 천연가스(LNG) 터미널 증설을 위한 엔이에이치㈜ 투자협약, ㈜포스코케미칼 전구체 생산 투자협약, 이차전지 양극재용 전구체 소재 생산을 위한 ㈜씨아이에스케미칼 투자협약, 자재 통합관리를 위한 ㈜포스코 물류창고 투자협약 등 대규모 투자가 잇따르며 20개 사, 1조 7,626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687명의 고용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투자기업의 부담을 감소시키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을 조성코자 조례 개정을 통해 ‘이행보증보험증권 발급 수수료 지원사업’, ‘투자기업 입지보조금 지원사업’ 등 확대된 보조금 지원시책을 펼치고, 적극적인 산업단지 홍보와 맞춤형 기업 유치를 통해 신금, 익신, 명당3지구 등 미분양 산단의 분양률 활성화를 도모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에도 광양시의 행보는 계속되고 있다. 6월에는 ‘민생경제 활력과 신산업 육성’을 실현하기 위해 ‘기업 및 투자 촉진 조례’를 전면 개정했다. 이후 포스코퓨처엠과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지식정보문화산업 1호기업 ㈜엑스텐비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10월에는 광양국가산업단지 첨단 신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고, 포스코는 10년간 4조4천억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하기도 했다. 

이렇게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광양시의 새 아파트 소식도 눈길을 끈다. 포스코이앤씨가 2024년 1월 분양 예정인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이다. 광양의 중심에 자리 잡은 데다 '더샵' 브랜드를 갖춘 대단지 아파트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전남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가구 규모다.

단지는 일자리 풍부한 광양의 배후주거지에 위치하며,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환경도 갖췄다. 

아름다운 가야산 조망이 가능하며 마동생태공원, 마동저수지가 가까운 광양시 최고의 주거명당 자리에 위치한다. 중마로, 중마중앙로 등을 이용한 광양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통해 광양제철소와 산업단지들을 빠르게 갈 수 있다. 

대형마트 등 중심상권과 관공서 등이 인접해 있고, 광양커뮤니티센터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한국창의예술고를 비롯해 초·중·고교가 가까이 있다. 공공도서관과 학원가도 이용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