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디테일 더한 설계로 주거 품격 높였다

- 일반 아파트와 똑같은 3~4Bay 맞통풍 타입 구성, 바닥난방 적용 - 3,500여평 대규모 고품격 커뮤니티도 도입으로 주거 편의성도 극대화

2023-12-08     박지혜 기자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공급 중인 하이엔드 오피스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디테일을 더한 설계로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아파트를 완벽히 대체하는 주거상품으로 주목받으면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홍보관에는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 656-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다. 2개 단지,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에 전체 1,378세대 규모로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과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가 함께 구성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조감도

단지의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2개 단지에 각각 512실(1단지), 330실(2단지)로 구성된다. 단지별로 1단지는 전용 99㎡타입 46실, 전용 119㎡타입 466실이, 2단지는 전용 119㎡타입 330실이다.  

실제 단지의 오피스텔은 아파트 수준 이상의 세심한 설계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우선 국토교통부가 12년만에 건축기준을 개정(2021년 11월)하면서 오피스텔 바닥난방 허용면적이 기존 전용 85㎡이하에서 120㎡이하까지 완화됨에 따라 전 실에 바닥 난방이 적용된다. 

또한 기존 아파트 층고보다 15~30cm 높은 2.45~2.55m 층고(우물천장 2.6m)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 중에서도 전용 119㎡타입은 일반 30평대 아파트 발코니확장시 실사용면적과 비교해 동일한 수준의 공간을 누릴 수 있어 가족단위로도 살기 적합하다는 평가다. 

전용 119㎡타입은 3~4Bay 맞통풍 판상형 구조 및 2면 개방형 위주의 단지 설계가 적용되며, 3면이 숲으로 둘러싸인 단지 특장점을 극대화한 숲 조망은 물론 호수조망까지 가능한 특화평면으로 구성된다. 특히 시야 간섭 없이 탁 트인 모락산의 영구조망권을 확보해 마치 내 집 거실에 자연을 담은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세부적으로 119㎡A타입은 숲 조망과 더불어 채광 및 맞통풍을 극대화한 주방 통창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또 119㎡B타입 2Bay 일부 세대의 경우는 숲과 접한 부분에 거실과 주방 약 8M로 와이드하게 연계 배치하여 숲 조망 뷰를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오피스텔은 계약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이에 따른 관심도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단지는 주택소유여부가 상관 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더불어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비도 없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오피스텔과 함께 구성되는 실버타운인 '스위트' 역시 시니어 수요 특성에 맞춘 디테일한 설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시니어 특화 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돼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공동주택과 동일하게 서비스 면적(발코니 확장)이 제공되며, 맞통풍 구조가 적용돼 쾌적하고 개방감이 높다. 여기에 세대 내부에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3개소) 등의 가전이 모두 기본 무상으로 적용돼 입주민들에게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스위트 역시 먼저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으며,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또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이에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먼저 공급된 2단지 211가구가 완판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내년 1월 1단지 325가구의 추가 공급을 알리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은 또 한 번 집중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