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에 ‘로열 가드 시스템’ 구축

2023-11-20     한민숙 기자

DK아시아가 경호·보안 전문기업인 이지스택과 ‘로열 가드 시스템(Royal Guard System)’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가운데 왼쪽부터)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 부사장, 최종찬 이지스택 대표가 로열 가드 시스템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K아시아 제공

이번에 체결된 로열 가드 시스템은 총 2만1,313세대로 조성되는 로열파크씨티의 첫 번째 시범단지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에 적용된다. 이를 통해 로열파크씨티 입주민들은 보다 프라이빗한 경호·보안 서비스를 대한민국 최초로 3년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DK아시아가 이번에 구축하는 로열 가드 시스템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통해 로열파크씨티의 안전을 위한 경호·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경호·보안 서비스의 대상은 로열파크씨티즌이며 신변 보호 요청, 스토킹 예방 도움 요청, 여성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세대 간 발생할 수 있는 성인들의 폭력사고 발생 시 신속 조치, 층간 소음 및 음주 고성방가 등 민원 및 안전·보안 시스템 제공이다.

경호·보안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경호·보안 전문팀이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내 상주하며 로열 가드 시스템의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이지스택은 대통령, 국무총리, UN 총재 등의 국내외 주요 행사를 담당한 민간 경호 업체로 VIP 경호업무에 참여했다. 지난 2022년에는 대통령 취임식과 같은 해 7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가 올림픽 위원회 총연합회(ANOC) 총회의 VIP 경호도 담당했다. 현재도 삼성동 코엑스의 협력업체로 각종 행사 시 전시장 보안과 VIP 경호를 담당하고 있다.

한편, 오는 11월 24일 그랜드 오픈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총 21,313세대로 완성되는 리조트특별시의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로 1,500세대 규모다. 각 방마다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5대의 시스템 에어컨과 냉장, 냉동,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빌트인 냉장고(컬럼식 3열) 등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되는 등 인천 아파트 최초로 풀옵션이 제공된다.

전매제한 6개월, 실거주 의무 없음,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며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