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올해 첫 강남 3구 분양 등 전국 5564가구 분양

2023-11-10     박지혜 기자

11월 3주로 접어든 분양시장이 여전히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물량은 전주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올해 첫 강남 3구 분양 단지가 나와 눈길을 끄는데요. 강남권인 송파구에 공급되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관심이 쏠리며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청약 수요자들은 투기과열지구에 따른 여러 규제를 고려해 꼼꼼히 체크하고 청약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분양시장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2기 신도시인 파주운정신도시에서도 새 아파트가 분양에 나섭니다. 이밖에 지방에선 부산, 강원 춘천 등에서 새 아파트 분양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많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3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1곳, 총 5564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합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이 장점입니다. 후분양 단지로 2024년 9월 입주 예정이며, 문정초·중학교가 가깝고 송파둘레길, 근린공원 등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우미건설은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을 분양합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GTX-A 운정역(가칭) 역세권입니다.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등 대형 상업시설을 비롯해 도서관(예정), 초·중·고교 부지 등 풍부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호건설이 강원 춘천시 동면 만천리에서 ‘춘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있는 만천리에서 후평동 일대는 재건축을 비롯한 정비사업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후평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이며, 후평동 일원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총 1개 현장이 오픈 예정입니다. 

한화 건설부문과 HJ중공업이 대전 서구 도마동에 짓는 ‘도마 포레나해모로’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 인근에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인 도마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