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또다시 한산해진 분양시장… 분양 물량 전주의 절반 수준으로 ‘뚝’ 

2023-11-03     박지혜 기자

1만 가구 이상의 물량이 쏟아지며 살아날 듯하던 분양시장이 또다시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11월 2주 분양시장은 지난 주와 달리 물량이 크게 줄었습니다. 

하반기 들어 청약열기가 달아오르고 있었지만 최근 다소 주춤한 모습입니다. 변화되는 분위기에 맞춰 건설사들도 적절한 분양시점을 고심하다 보니 공급 열기도 식었는데요. 

물론 이러한 가운데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췄거나 입지와 상품성 등 우수한 주거가치를 지닌 곳들은 높은 경쟁률로 마감에 성공하며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금주 분양시장에도 광역교통망이 한층 촘촘해지거나 이미 갖춘 곳들이 다수 포함됐는데요. 일례로 경기 의정부, 의왕시에는 신설 철도가 들어설 예정이고, 충남 아산은 천안 아산역이 핵심 시설로 자리매김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2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0곳, 총 5523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포스코이앤씨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에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분양합니다. GTX-C노선이 예정된 의정부역이 도보권입니다. 미군반환 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단지로, 대규모 공원과 스포츠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공공복합청사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태영건설이 경기 의왕시 오전동에 짓는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을 분양합니다. 단지 앞으로 인덕원~동탄선 오전역(예정)이 들어서는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의왕초가 가깝고, 평촌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수대로, 수도권순환고속도로 등의 차량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DL건설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을 분양합니다. KTX와 SRT 이용이 가능한 천안아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 및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규모 업무시설로 출퇴근도 용이합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총 4개 현장이 오픈 예정입니다. 각각 수도권 2곳, 지방 2곳 등입니다.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에서는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금오 더 퍼스트’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이 도보권이며, 홈플러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등 인프라가 풍부합니다. 

제일건설은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서 ‘운정3 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 GTX-A 신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입니다. 지난해 사전청약을 실시한 현장으로 이번에 본청약을 진행합니다. 

이밖에도 호반건설이 경북 안동시 첫 민간공원특례사업 현장인 ‘위파크 안동 호반’,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부산 남구 문현동에 짓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