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긴 연휴 여파에 분양시장도 휴식… 전주보다 줄어든 전국 2100여 가구 분양

2023-10-06     박지혜 기자

긴 연휴가 끝나고 성수기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됐던 10월 분양시장이 여전히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임차인을 모집하는 행복주택과 임대물량이 금주 분양물량에 다수 포함됐지만, 전주보다 분양가구는 더 줄었습니다. 

추석 연휴 여파로 10월 2주 분양시장은 잠시 쉬어가는 모습이지만 그 동안 미뤄진 물량들이 많은 만큼 건설업계가 본격적인 분양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는 기대도 감돌고 있습니다. 

우선 금주에는 행복주택 가운데 LH가 경기 화성시 향남2지구에서 공급하는 2개 단지(약 1천여가구)가 큰 규모입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현장은 각각 서울 강동과 경기 수원 2곳으로, 수도권에 위치한 만큼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0월 2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3곳, 총 2170가구로 집계됐다(총 가구수 기준).

 

롯데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을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 초역세권 단지로, 검단신도시 1단계 특화구역인 넥스트콤플렉스에 속해 있어 복합 개발되면 주거, 문화집회 시설, 대규모 상업시설 등의 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입니다. 인근에 인천 법조타운 개발도 예정돼 있습니다.

 

한신공영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임차인을 모집합니다.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이용할 수 있고, 청약통장 유무나 당첨이력 등 각종 청약자격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은 수도권에 총 2곳입니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DL이앤씨가 강동구 천호동 천호뉴타운에 짓는 한강생활권 아파트로 서울지하철 5호선과 8호선 천호역 이용이 가능하고, 대규모 상권과 공원 등 주변의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 수원시 서둔동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 인근 대규모 서호공원을 품은 공세권 단지이며, 수도권전철 1호선 화서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