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2주 연속 분양 물량 증가…직주근접 아파트 등 전국 3300여 가구 분양 

2023-06-09     박지혜 기자

6월 중순으로 접어든 분양시장이 전보다는 활기를 찾은 모습입니다. 2주 연속 분양 물량이 늘었는데요. 금주 분양물량은 3,333여가구로 전주(2,191가구)보다 1,000가구 가량 증가했습니다.

산업단지 등 일자리가 풍부한 직주근접 현장들이 눈에 띄는데요. 저녁이 있는 삶과 워라밸 실현이 가능한 만큼 이들 단지들이 받게 될 성적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오픈 예정인 현장이 없는 상태라 앞으로의 분양시장은 여전히 한산하게 흘러갈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서울과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분양시장 전반에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건설사들은 신중하게 공급 일정을 조율하고 있고, 예비 청약자들도 시장 추이를 지켜보는 분위기입니다. 

당초 계획됐던 분양 물량들의 일정이 예정보다 늦춰지고 있는 가운데 중순 이후 6월 분양시장이 어떤 흐름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6월 2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7곳, 총 3,333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제일건설은 경기 평택시 가재동에서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을 분양합니다.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이며, 인근에 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공원들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송탄일반산업단지와 가깝고 이 단지를 포함한 동일 브랜드의 3개 단지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라 눈길을 끕니다. 

 

혜림건설이 광주 동구 계림동 짓는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를 분양합니다.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전남여고, 광주교대 등이 가까운 학세권 단지인데요. 광주지하철 2호선 교대역이 도보권이며, 홈플러스, NC백화점, 금남로 일대 대형 상권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짓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을 분양합니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삼성SDI, 천안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입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탕정역과 KTX천안아산역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방면으로 편리한 이동도 가능합니다. 

한편 금주 오픈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현재로선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분양 현장들의 일정이 유동적이어서 확실하게 오픈 움직임을 보이는 현장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요. 

단, 주 중순경으로 접어들고 있는 만큼 예고 없이 오픈 일정을 확정하는 현장들이 나올 수 있어 예비 청약자들의 적극적인 모습도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