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성형 신도시’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분양 나서

기자명 한민숙
  • 분양
  • 입력 2022.12.01 10:05
  • 수정 2022.12.01 10:08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분상제 적용에 비규제지역 혜택까지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조감도/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도시 조성이 마무리 단계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신도시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개발 초기 단계 신도시의 경우 기반시설 확충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아파트 입주민들이 생활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달리 교육, 생활, 자연, 행정 등이 잘 갖춰진 완성형 신도시의 경우 입주와 동시에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대표적인 곳이 동탄2신도시다. 입주 8년차에 접어든 동탄2신도시는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현재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신도시로 우뚝 섰다. 그 결과 조성 초기에 분양해 2015년 9월 입주한 '동탄역 시범더샵센트럴시티' 전용 84㎡는 분양가(3억 7,000여만원) 대비 약 3.6배 오른 13억 4,000만원대의 시세를 형성 중이다. 도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집값도 오른 것이다. 

뿐만 아니라 동탄2신도시에서는 높은 청약 경쟁률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의 7개 특별계획구역 중 마지막 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된 단지들은 동탄2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분양되는 단지들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 중이다. 일례로 지난해 12월 신주거문화타운 첫 분양 단지인 ‘화성동탄2 제일풍경채 퍼스티어’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09.5 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분양한 ‘호반써밋 동탄’도 1순위 평균 72 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생활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조성돼 있는 완성형 신도시는 주거환경이 편리한 만큼 향후 높은 수준의 웃돈이 형성되기도 한다”라며 “요즘처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팽배한 시기에는 입지적 장점을 고루 갖춘 완성형 신도시 내 새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동탄2신도시에 태영동탄 컨소시엄이 지난 25일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했다. 이어 12월 1일, 금일부터 사전 예약제로 실물 모델하우스 관람에 나선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마지막 특별계획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로 주목받는 ‘노른자 땅’에 들어서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농협 하나로마트 동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탄점(예정),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북측에 화성상록GC, 기흥CC와 남측에 신리천 수변공원과 왕배산 3호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8,662㎡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과 7,385㎡ 규모의 체육시설 등도 조성돼 다양한 체육 및 문화시설도 즐길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와 차로 10분대 위치한 동탄역에서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17분만에 이동 가능하다. 동탄역에는 GTX-A노선이 정차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화성~광주),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뛰어난 교육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유·초·중·고가 예정된 쿼드러플 학세권 입지로 학군이 조성됨에 따라 교육 시설이 추가로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원하는 학부모들의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택지지구에 조성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이 높다. 여기에 11월 동탄2신도시가 비규제지역이 됐고 이 단지 또한 청약, 세금,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졌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신동 산4 일원에 2개 단지, 총 1,256세대 대규모로 조성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A106BL)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 84~99㎡, 640세대, 숨마 데시앙(A107BL)은 지하 2층~지상 12층, 10개동, 전용 99~109㎡, 616세대다. 전체 물량의 88%가 동탄신도시에서 공급이 적어 희소성 높은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 타입이다.  

한편 데시앙 브랜드를 공급하는 태영건설은 사업성이 확실한 프로젝트만을 선별해 공급하는 국내 대표 건설사다. 꾸준한 신규 공급에도 미분양 물량 ‘제로’를 유지하고 있어 업계와 수요자들 사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이 단지 역시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춘 태영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만큼 사업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다. 

청약 일정은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7일 2순위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동탄 숨마 데시앙 13일,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 14일이며, 정당계약은 26일부터 30일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