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세는 환승? 더블 역세권 가치 품은 천안아산역이 뜬다!

  • 분양
  • 입력 2022.10.07 09:30
  • 수정 2023.03.21 17:44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기차나 지하철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 단지는 그 수요가 탄탄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것은 물론, 유동인구가 많다 보니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광역철도, 지하철 등 2개 이상의 노선을 갖춰 환승이 가능한 곳이 인기입니다. 리얼캐스트가 충남 교통의 중심, 랜드마크로 떠오를 천안아산역 입지 가치에 대해 조명해봤습니다.

 

단지명에 역 이름 넣으면? 수요자 이목 집중, 흥행 성공!

최근 높은 청약 경쟁률로 분양된 단지들은 단지명에 역 이름을 넣은 곳이 많습니다. 역 이름을 내세우는 이유는 사통팔달의 교통 편리성을 강조해 역세권 입지 강점을 강하게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 점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 목적의 수요까지 끌어와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왕이면 교통 노선이 하나보다는 두 개 이상인 더블, 멀티 역세권에 위치한 곳이 흥행 보증수표로 통하면서 분양 시장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데요. 최근 분양된 역세권 오피스텔 사례를 살펴볼까요?

지난 2월 분양한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힐스테이트청량리메트로블’은 오피스텔 96실 공급에 1만2,174명이 신청, 평균 12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됐습니다. 도보 5분 거리에 서울지하철 2호선 용두역과 7분 거리에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KTX가 지나는 청량리역이 있어 멀티역세권 오피스텔로 주목받았습니다. 

4월에는 동대문구 신설동에 선보인 ‘신설동역 자이르네’ 오피스텔이 95실 모집에 3,988명이 접수, 평균 41.98대 1을 기록했습니다. 서울지하철 1, 2호선 신설동역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로 주변 업무지구 접근성이 좋고 교통이 편리해 흥행에 성공을 거뒀습니다.

더블 역세권의 인기는 지방 분양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해 12월 분양된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대전하늘채스카이앤2차' 오피스텔은 50실 모집에 1만2,530건이 접수돼 평균 250.6대 1을 기록했는데요. 대전지하철 1호선과 KTX를 이용할 수 있는 대전역이 가까워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충남 교통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천안아산역 주변에도 지난해 12월 공급된 아산시 배방읍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듀클래스'가 460호실 모집에 11만1,641건이 접수됐습니다. 평균 242.6대 1로 마감된 후, 3일 뒤에는 100% 계약됐습니다.

 

충남의 주요 교통 허브 천안아산역, 역세권 개발로 미래가치도 UP!

충청권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가 될 천안아산역은 KTX, SRT 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이 지나는 광역 쾌속교통망을 갖춘 곳입니다. SRT를 이용하면 강남 수서역까지 30분대면 닿을 수 있고, 직행 이용 시 최소 28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과 대전역을 30분대로, 세종, 부산, 광주 등 전국 어디든 2시간 이내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안아산역은 광역복합환승센터 사업도 추진 중인데요. 터미널과 환승 주차장은 물론, 업무, 문화, 숙박시설 등 다양한 목적의 시설을 연계해 개발될 계획입니다. 여기에 마이스 산업 지식산업센터 등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등 충청권의 교통 허브와 함께 충남의 랜드마크로 개발하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KTX, SRT 천안아산역 역세권에 주거형 오피스텔 분양 관심

 

이처럼 높은 가치를 지닌 천안아산역의 중심에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이 10월 분양합니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아산배방지구 상업 4블록)에 들어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6층, 2개동, 총 396실 규모입니다. 

전 호실이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천안불당신도시와 아산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하여, 지역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과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자리입니다. 또한 불당신도시의 뛰어난 교육환경과 생활인프라, 아산탕정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도 가깝게 공유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천안아산역(KTX, SRT)과 아산역(1호선) 광역 쾌속교통망이 조성된 더블 역세권에 도보 가능한 거리 내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이용 가능하며, 단지와 직통 연결되어 있는 브릿지를 통해 모다아울렛, CGV, 이마트 등 이용이 더욱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인근 천안 불당지구 내 기존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단지 앞 장재천 호수공원 산책로와 용곡공원, 지산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성도 좋습니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은 최고 46층으로 건설돼 천안·아산을 대표할 랜드마크 주거형 오피스텔로 기대감이 높습니다.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유무나 우선 거주지, 주택 소유 여부 등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할 수 있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합니다. 이에 가점 낮은 실수요자, 늘어나는 1~2인 가구, 신혼부부가 주거형 오피스텔에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