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자족기능 갖춘 비규제지역 인기 속 구미시 인동동 분양 이목 집중

 

풍부한 일자리, 우수한 주거환경 갖춰… 실수요와 투자수요 몰려

 

부동산 시장 내 정부의 고강도 규제를 피한 비규제지역 내 분양단지들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청약이나 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면서, 풍부한 일자리와 생활 인프라로 탄탄한 자족기능을 갖춘 지역에 실수요와 투자수요가 몰리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탄탄한 자족기능을 갖춘 비규제지역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타 지방도시와 달리 대규모 일자리와 우수한 주거환경을 바탕으로 주택구매수요가 항시 대기 중인데다, 주거환경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 비해 청약과 전매, 대출 등의 조건이 수월해서다. 

특히 지방의 비규제지역의 경우 청약통장을 가입 후 6개월 이상만 되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전매제한 기간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 공급물량이 아니면 계약 즉시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이에 국내 대표 자족도시 구미시 인동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미시 인동동은 비규제지역일 뿐 아니라 최근에는 경기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국가산단 산업 동향에 의하면 구미국가산단의 가동률은 79.4%로 지난 2월 61.3%에 비해 무려 18.1%나 상승하며, 활기를 띄고 있으며 특히 300인 이상 대기업의 가동률은 81.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삼성, LG, SK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의 수 조원 대 투자까지 이어지며, 구미국가산단의 전성기가 다시 도래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에 지난 달 공급에 나선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와 ‘구미 원호자이 더 포레’의 청약에는 수천명의 수요자가 몰리며,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규제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희소가치가 높은 비규제지역을 찾는 광역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구미시 인동동과 같이 대규모 일자리를 품은 비규제지역의 경우 수요가 몰리는 풍선효과가 심화되면서 분양 단지들 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뛰어난 정주여건과 대규모 일자리 품은 구미 핵심입지

 

 

이러한 가운데, 코오롱글로벌㈜이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자랑하는 인동동에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76~109㎡, 공동주택 90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앞서 분양한 1차 291가구와 합쳐 총 1,198가구의 하늘채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는 편의·교통·교육·녹지를 고루 갖춘 인동의 중심생활권에 조성돼 이마트, 하나로마트, 인동시장 등 대형쇼핑시설과 메가박스, 구미강동병원, 인동동행정복지센터, 구미시립인동도서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동초등학교, 인동중학교, 인동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도 인접해 있으며, 마제지 생태공원, 천생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품었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강점이다. 우선 단지 내에는 최신 운동기구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피트니스와 날씨에 상관없이 골프연습을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이 조성된다. 입주민에게 여유로운 휴식공간을 선사하는 카페라운지, 스터디공간과 재택근무 공간을 제공하는 북카페, 자녀의 독서공간, 놀이공간이 되어줄 어린이도서관도 들어선다. 이외에도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를 포함한 보육시설과 노인분들을 위한 경로당도 마련된다.

한편,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입주민들의 부담을 낮춰줄 각종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전 가구는 발코니 확장과 복도 팬트리를 제공하고, 동일 평면 대비 높은 공간활용성을 자랑한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주방벽과 인조대리석 주방상판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특히, 전 타입 대형 안방드레스룸 기본으로 적용하며, 109㎡ 타입은 드레스룸 또는 알파룸으로 선택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8월 1일(월)부터 8월 4일(목)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