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세드지 강정선 대표 참여, '아티드'의 내부 공간 디자인에 호평 이어져

기자명 신선자
  • 분양
  • 입력 2022.05.04 10:20
  • 수정 2022.05.04 10:23

갤러리야? 아티드 주택전시관에 눈길 쏠려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지난 22일 오픈한 하이엔드 주거시설 ‘아티드(ATID)’의 주택전시관이 갤러리 못지않은 문화 공간으로서 이른바 ‘강남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는 일반적인 견본주택과는 달리, 곳곳에 도예, 회화, 조각, 아트퍼니처 등 다양한 예술작품이 전시돼 있으며, 이전 하이엔드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도 유니트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티드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기획한 김도현 상무는 특히 유니트 건립에 공을 들였다. 김 상무는 과거 DL 이앤씨 마케팅 담당 임원으로 재직하던 당시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를 성공시켰던 경험을 발판 삼아, ‘진정한’ 하이엔드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해 왔다. 이를 위해 유수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추진했으며, 특히 내부 공간은 엘세드지(L’-C de J) 강정선 대표와 손잡고 아티드에 사는 사람의 철학을 어떻게 공간에 녹여낼 수 있을지,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에 대해 거듭 협의한 끝에 아티드만의 특별한 공간을 완성해냈다. 

아티드의 내부 공간 디자인을 총괄한 강정선 대표는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를 담당했던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다. 최근 ‘삼성전자 CES2022 라스베거스 SAMSUNG BESPOKE HOME’의 공간 컨설팅과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맡았으며, 이 외에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카페 라운지’, ‘대림미술관 핀율 전시’의 디스플레이를 담당한 국내 최고 수준의 공간연출 전문가다.

강정선 대표는 아티드가 구현하고자 하는 ‘진정한’ 하이엔드를 두고 자신만의 취향과 방식이 반영된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공간이라고 설명한다. 이를 반영하는 것이 바로 ‘레이어드 홈’으로, 단순히 화려한 마감재, 천편일률적인 가구를 두던 과거와는 달리 같은 공간이 있어도 이곳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이다. 

레이어드 홈 스타일 적용 

이러한 레이어드 홈 스타일이 아티드에 적용될 계획이며, 여기에 형태와 색을 줄이는 추상적이고 조각적인 접근법에서 영감을 받은 만큼 질감을 중심으로 표현된 따뜻한 공간으로 구성될 것이다. 아티드의 내부 공간은 굉장히 공을 들여 만들어진, 디테일한 캔버스로서 선사하고 싶었다는 것의 강정선 대표의 이야기다.

이러한 철학 하에 디자인된 전용 55㎡의 오피스텔은 전실 복층형 설계가 적용돼, 뉴욕 소호의 로프트 스타일을 갖춘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연출했다. 공간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큰 볼륨감을 가진 계단이 시선을 이끄는 구조로, 계단은 단순히 높은 공간으로 접근하는 물리적 기능 외에도 앉는 행위 등의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3.7m의 높은 천정고와 벽면은 빛, 바람 등의 자연적인 요소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안티 스타코 기법으로 마감된다.

더불어 주방은 모듈노바(Modulnova) 키친이 적용되는 가운데 포마니(FORMANI)의 피에트 분(PIET BOON) 에디션 도어핸들(문 손잡이)이 포인트를 준다.

전용 38㎡의 도시형생활주택은 2룸 선택형 구조를 도입했다. 기존 도시형생활주택보다 확장된 키친 레이아웃은 공간감에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선사할 것으로, 콘크리트 질감의 아일랜드 식탁, 우드 마감의 키친 등은 이 타입만의 특별한 미학적 요소로 작용한다. 침실은 금속 유리도어로 밀폐된 공간이면서도 개방적인 시야를 확보했고, 침실에서 연결된 워크인 드레스룸과 욕실로 이어지는 순환식 구조는 동선을 효율적으로 줄인다.

아티드는 현재 분양 중으로, 주택전시관에서는 두 타입의 유니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유니트와 공용 홀 디스플레이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유명한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의 조은숙 대표가 직접 큐레이팅했다. 

또한 삼성물산의 대한민국 최초의 남성 전문 셀렉트숍 ‘란스미어’가 참여해 유니트 내에 디스플레이 되는 의상과 제화류를 선보인다. ‘란스미어’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선도적으로 소개하는 셀렉트숍으로 아티드의 주택전시관에서도 최신 패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티드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3층~지상 15층과 지하 3층~12층의 2개 타워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 55㎡의 오피스텔 44실, 전용 38㎡의 도시형생활주택 56세대로 구성된다.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일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