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성 뛰어난 대로변 상가 분양 호조, ‘병점 아르스비아’ 상업시설 눈길

기자명 이시우
  • 분양
  • 입력 2022.01.24 09:41
  • 수정 2022.01.24 09:42

[병점 아르스비아 투시도]

[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최근 정부의 강력한 주택시장 규제로 상가와 같은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대로변에 위치해 있는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로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일반 상가 대비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고객 이동 동선에도 유리하다. 특히 대로와 대로가 만나는 사거리에 위치해 있는 상업시설의 경우 높은 가시성과 상징성으로 인해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경우도 많다. 

특히 대로변은 차량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유동인구 유입도 수월하다. 다양한 수요층 확보가 가능하기에 층별로 MD도 다양화할 수 있어 빠른 상권 활성화는 물론 365일 24시간 상권형성도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대로변에 위치해 있는 상업시설은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작년 하반기 인천 미추홀구에 분양한 ‘스타오씨엘 에비뉴 Ⅰ’은 스트리몰과 도로변에 조성되는 장점을 바탕으로 최근 단기간에 완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대로변 상업시설의 경우 상가 전면부가 개방돼 있어 주변을 지나는 보행자는 물론 차량 이용객들에게 쉽게 각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수요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부동산의 경우 대로변과 이면도로의 차이가 큰 만큼 향후 시세상승까지 고려한다면 대로변 상업시설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근 대로변에 들어서는 ‘병점 아르스비아’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병점 아르스비아’는 경기 화성시 진안동 화성병점복합타운 일대에 대지면적 375.641㎡, 계획인구 3,196명(1,589세대)의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지하 3층~지상 9층 근린생활시설 105호실로 조성된다.

사업지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사업지 인근으로 경희대, 협성대, 수원대, 오산대, 한신대 등 다수의 대학교와 이 외에도 유앤아이센터, 중앙공원, 어린이과학관 등이 있어 다양한 유동인구도 흡수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춰 안정적인 상가 운영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으로 총 2666세대 규모의 ‘병점 아이파크 캐슬’을 비롯해 지구 내 행복주택, 주상복합, 생활숙박시설 등의 주거수요와 태안3지구, 안녕지구 등 풍부한 고정수요도 누릴 수 있다. 

향후 교통호재도 기대된다. 2023년 착공 예정인 동탄 트램은 병점역에서 동탄역을 연결해 동탄역에서 SRT와 GTX-A노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병점역 1호선 급행 열차를 통해 1시간 내 서울권 집입도 가능하다. 향후 GTX-C 노선이 설치되면 수도권까지 30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위락상가로서 업종 제한도 없어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하다.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MD구성을 통해 상가활성도를 높이고 있다. 위락상가는 업종 제한이 없어 음식점, 소매점, 병의원시설, 학원, 운동시설 등이 들어서며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