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1월 인천 송도에 초초대박 분양 온다!

  • 분양
  • 입력 2022.01.18 09:10
  • 수정 2023.03.21 16:17

 

인천 1월 분양단지는?

 

 

 

작년 한해 인천 분양시장은 뜨거웠는데, 연초까지 그 열기가 고스란히 이어질 전망입니다.

지난해 12월 공급 예정이었던 ‘송도2공원 공동주택’을 비롯해 알짜 분양 단지들이 모두 올해로 일정을 미뤘는데요. 덕분에 연초부터 괜찮은 인천 분양물량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 눈여겨볼 만한 인천 1월 분양 단지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입지, 호재, 분양가 순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분양열기 끄떡 없다....’더샵 송도아크베이’ 흥행

 

최근 인천 분양시장은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을 실시한 더샵 송도아크베이 청약결과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분양 전까지 ‘송도국제도시도 미분양이 발생했다’, ‘인천 분양시장이 심상치 안다’ 등 시장의 침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지난 1월 5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 송도 아크베이에 1순위 통장 2만4,245건이 몰리며 평균 49.89대 1 경쟁률을 기록, 이러한 걱정을 한방에 날렸습니다. 물론 이후 계약 결과를 봐야겠지만, 송도 분양시장은 식지 않음이 증명됐습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 역세권인데다 워터프런트호수를 접한 좋은 입지를 갖춰 분양 전부터 관심이 높았던 단지입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분양가는 84㎡가 3.3㎡ 당 2200만~2300만원대였고 면적이 커지면서 2,800만원대까지 분포했습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14일 당첨자발표에 이어 2월 7일 정당계약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오션뷰 누릴 수 있는 ‘송도 럭스오션 SK뷰’

 

 

 

이번에는 인천 분양시장 ‘핫플’인 송도로 가보겠습니다. ‘송도 럭스오션 SK뷰’가 분양을 앞두고 있는데요. 인근에 위치한 ‘송도자이 크리스탈 오션(21.9대 1)’과 ‘송도자이 더스타(13.1대 1)’가 모두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죠. 때문에 이 단지도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단지는 최고 49층의 초고층에 총 1,114가구의 대단지입니다. 전용면적은 84~143㎡로 중대형 평형으로만 이뤄졌습니다.

 

 

입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서해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고층이다 보니 오션뷰를 즐기기도 좋죠. 워터프론트 호수도 가깝고 주변에 공원도 많아 주거환경은 쾌적함 그 자체입니다. 또한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을 이용하기 좋고, 향후 롯데몰과 신세계몰이 들어서면 쇼핑 인프라가 좋아질 전망입니다. 인천대입구역에 들어설 GTX-B노선 수혜도 누릴 수 있고요.

송도이다 보니까 분양가는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옆 단지인 송도자이 더 스타가 작년 11월 3.3㎡당 2,599만원으로 분양했습니다. 때문에 이와 비슷한 수준에 분양한다면 전용 84㎡ 는 7~8억원대, 일부 대형은 9억원이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9억원 넘으면 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하니까 자금에 맞게 청약 전략을 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분양가가 비싼 듯 보여도 현재 송도 내 신축 단지들의 전용 84㎡가 10억원을 훌쩍 넘어서고 있습니다. 대장주인 ‘송도더샵퍼스트파크(F15블록)’ 전용 84㎡의 신고가는 15억에 육박한 상태이니까, 주변 시세 역시 청약 전에 다시 한 번 체크하시고 청약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역세권+숲세권 프리미엄 ‘송도2공원 공동주택’

 

 

 

마지막으로 소개할 단지는 연수구 옥련동 ‘송도2공원 공동주택’입니다. 이 단지 역시 12월 인천 분양단지 편에서 다뤘었는데, 일정이 올해 1월로 미뤄줘 다시 소개해 드립니다.

송도2공원 공동주택은 총 350가구 규모입니다. 아직도 단지명이 미정인데, 서해종합건설이 시공하니 ‘서해그랑블’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공원이 단지를 품은 듯한 모습인데요. 주거환경은 당연히 쾌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옥련초, 인송중, 송도고, 해양과학고, 옥련여고 등 초·중·고교 모두 인접해 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호재는 도보권에 수인분당선 송도역이 들어섰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시흥, 안산, 수원까지 이동이 용이할 전망이고요. 월곶판교선이 오는 2026년 개통하면 안양, 판교로 오는 2025년 완공되는 송도역에 인천발 KTX가 들어서면 부산까지 2시간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송도역 일대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도 진행되고 있어 상업시설이 지금보다 더 발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가는 작년 9월 분양한 이웃 단지 ‘KTX송도역 서해그랑블’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분양 당시 3.3㎡당 1,692만원에 분양가가 책정됐는데요. 이 계산대로라면 전용 59㎡는 4억원대, 84㎡는 5억~6억원대입니다.

지금까지 2022년 인천 분양 시장의 포문을 열 알짜 단지들을 살펴봤는데요. 조사한 시점 이후에 분양 일정이 달라질 수 있고 분양가 역시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