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탕정지구 직주근접 단지 '아산 탕정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7일 모델하우스 오픈

  • 업계동향
  • 입력 2022.01.07 09:35
  • 수정 2023.03.23 19:33

 

 

[아산 탕정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광역 조감도]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은성건설㈜, 은성산업㈜이 충남 아산 탕정지구에 짓는 ‘아산 탕정 월드메르디앙 웰리지’가 7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아산 탕정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지하 3층~지상 13층, 2개 동, 총 399가구 규모며 전용 19~35㎡, 3개 타입으로 설계 됐다. 

단지 바로 앞으로 삼성 디스플레이시티1, 2가 위치한데다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들이 가까워 이들 종사자 및 협력사 등 수요가 풍부하다. 이외에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도 가까워 학생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고속철도 천안아산역과 1호선 장항선 배방역 및 탕정역이 가깝고 차로는 이순신대로와 세종평택로를 통해 아산시내를 비롯해 세종이나 평택 등 수도권으로도 이동하기 쉽다. 

롯데마트와 이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용두천이 단지 주변을 둘러싸 조망이 가능하다. 

1, 2인가구가 거주하기에 편하도록 각 세대에는 천정형 시스템에어컨과 빌트인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 빌트인 가전이 제공되며, 태양광 발전설비 및 실내 환기시스템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는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으로 공급 돼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한 지난 3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5층 이상 원룸형 주택임에도 아파트의 범위에서 제외돼 주택수에 합산되지 않는다.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게 되면 최초 분양 시 취득세가 감면되고 종합부동산세의 경우는 최초 수분양자가 아니더라도 중과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외에 정부가 지난해 9월 도시형생활주택 및 주거용오피스텔 등 공급 활성화를 위해 2022년까지 한시적으로 주택도시기금융자조건을 개선해 대출한도를 인상하고 대출금리는 기존 3.3~3.5%에서 2.3~2.5%로 낮춰 부담을 줄여줬다. 

7일(금) 오픈한 모델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단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산 탕정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오는 2023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