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파주 주거형 오피스텔 분양 큰 장

  • 분양
  • 입력 2021.11.26 10:05
  • 수정 2023.03.23 20:00

 

 

 

 

 

 

아파트 대체한다는 주거형 오피스텔 곳곳에 분양

 

[리얼캐스트=박지혜 기자] 11월 말일과 12월 첫날이 함께 있는 12월 1주 분양시장은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마무리 겸 시작됩니다. 

금주는 전체 청약물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이 곳곳에서 실시되는데요. 인천 경제자유구역인 송도와 청라에서 각각 포스코건설과 한양이, 경기 파주에서는 현대건설에서 대규모 물량을 공급합니다. 이 외에 대전 서구, 충남 천안, 경기 화성 동탄 등에서도 주거용 오피스텔이 입주자 모집에 나섭니다. 

이들 주거형 오피스텔들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청약이 가능하며, 추첨으로 당첨자가 결정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과천과 시흥 3기신도시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도 주중 실시됩니다. 각각 과천주암 C1, C2블록과 시흥하중 A1, A4블록 등의 4개 단지에서 신혼희망타운 2,100여 가구에 대한 사전청약이 진행됩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전주 보다는 줄어듭니다만, 경기, 대전, 부산, 경북 등 곳곳에서 주중 오픈 단지들이 나올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2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3곳, 총 7,998가구로 집계됐습니다.

 

 

 

 

포스코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짓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 역세권 단지며 인근에는 연세대국제캠퍼스, 인천 글로벌캠퍼스 등의 캠퍼스타운이 형성돼 있습니다. 향후 인하대송도캠퍼스를 비롯해 세브란스병원, 연세사이언스파크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한양이 인천 서구 청라국제금융단지에 짓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청라지구에는 하나금융그룹, 현대모비스 등의 기업들이 새 둥지를 틀고, 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지하철 7호선 시티타워역(가칭)과 청라국제업무지구역(가칭) 등이 도보권에 신설될 예정이며 청라호수공원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현대건설이 경기 파주시 와동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이며, 이 중 오피스텔을 우선 분양합니다. 단지 내에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가 들어서며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에는 아파트, 공공지원민간임대, 오피스텔 단지들의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있습니다. 지역으로 보면 경기, 부산, 대전, 대구, 전북 등인데요. 

수도권 경기에서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호반써밋 동탄(전용면적 74~84㎡, 총 744가구) △경기 부천시 소사본동 힐스테이트 소사역(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 △경기 의왕시 내손동 테라팰리스 인덕원 2차(오)(전용면적 64~79㎡, 총 40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이안 더 센트로 의정부(전용면적 84㎡, 총 154가구) 등의 단지들 모델하우스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지방에서는 대전 유성구 학하동 학하 리슈빌 포레(공공지원민간임대)(전용면적 74~84㎡, 총 634가구) △부산 사하구 하당동 사하 삼정그린코아 더시티(전용면적 64~84㎡, 총 216가구) △대구 달서구 두류동 두류 중흥S-클래스 센텀포레(전용면적 595~103㎡, 총 454가구) △대구 동구 효목동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전용면적 78~112㎡, 총 794가구) △전북 익산시 금마면 미륵산 더 테라스 오투그란데 2차(전용면적 84㎡, 총 96가구)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준비 중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