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순 접어들지만 성수기 이름 무색케 하는 10월 분양물량

  • 분양
  • 입력 2021.10.15 10:45


경기행복주택 등 공급가구 5000가구 채 못돼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10월 중순으로 접어든 분양시장은 성수기 이름이 무색할 만큼 공급이 많지 않습니다. 

오픈 소식도 적어, 다음 달 공급을 기대해야 하는 것인지 예비 청약자들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금주는 수도권에서는 경기행복주택 뿐이며 대부분 지방에 분양물량이 집중돼 있습니다. 

경기행복주택은 고덕국제도시, 판교제2테크노밸리에 자리 잡은 신도시 생활권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최근 수도권 못지 않게 좋은 청약결과가 이어지는 강원 등 지방 지역 분양 물량도 주목 할만 하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0월 3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9곳, 총 4,421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GS건설이 강원 동해시 효가동에 짓는 ‘동해자이’를 분양합니다. 남동향 중층 이상 가구에서는 동해바다 조망의 오션뷰 단지며 약 1km 거리에 KTX동해역이 있어 서울 청량리로 2시간대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북삼초, 북평중, 북평고 등의 학군이 좋고 지상은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으로 꾸며집니다. 


(주)우방이 대구 수성구 파동에 짓는 ‘수성레이크 우방 아이유쉘’을 분양합니다. 법이산, 신천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으로 차량이동이 쉬우며 4차순환도로가 개통되면 대구 외곽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집니다. 두변으로 신축 아파트들이 연이어 들어설 예정이어서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파동초, 수성중 등의 학교를 걸어서 통학 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도 조사일 기준으로 오픈 소식이 많지 않습니다. 분양가 승인 등 여러 이유로 오픈 일정 수립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수도권에서 3개 단지가 오픈 예정인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오픈 예정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 광주시 송정동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전용면적 84~99㎡, 총 828가구) △경기 동두천시 생연동 동두천 중앙역 엘크루 더퍼스트(전용면적 72㎡, 총 168가구) △경기 파주시 다율동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전용면적 59~84㎡, 총 1745가구) 등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