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신탁, 교통·교육 인프라 뛰어난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 분양

기자명 이시우
  • 업계동향
  • 입력 2021.08.03 09:30
  • 수정 2021.08.13 09:23

단지 바로 앞에 병설유치원, 초•중•고교가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단지

[리얼캐스트=이시우 기자] 한국토지신탁이 8월 중 경남 양산시에서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는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 35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3개동, 총 225가구 규모며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59㎡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173가구 ▲59㎡B 52가구 등이다.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는 단지명에서 연상되는 것처럼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맞은 편에는 천성초교(병설유치원 포함)를 비롯해 웅상중교, 웅상여중교, 웅상고교가 위치해 입주 자녀들은 걸어서 모든 학교에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평산, 덕계지역 일대에서 유일하게 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7번국도 우회도로 개통 이후 부산, 울산 30분 생활권…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확정 호재

지난해 12월 7번국도 웅상~무거 국도건설 공사 구간 중 양산시 용당동에서 울산 울주군 웅촌면 구간이 개통되는 등 상습 정체구간을 우회하는 자동차 전용도로가 속속 개통되면서 부산, 울산 방면으로의 차량이동이 한층 빨라졌다. 

또한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부산 노포~KTX 울산역) 건설계획이 확정되면서 버스를 제외한 웅상지역 광역 대중교통 수장이 처음 들어서게 됐으며 양산시와 부산, 울산 이동시간이 더욱 줄어들게 됐다. 

대형할인매장 등 신도시 못지 않은 편의시설, 행정타운 조성으로 정주여건 개선되며 인구 늘어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가 있는 양산시 평산동 등 일대는 웅산신도시라 불리며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같은 대형 할인매장과 주변으로 상업지역이 형성돼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23년 완공 예정인 웅상 센트럴파크, 동부소방서 및 경찰서 등이 들어서는 행정타운까지 조성되면 정주여건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더불어 양산시에 자리 잡은 덕계월라산업단지, 서창일반산업단지 등을 비롯해 부산정관신도시 정관산업단지 등 부산, 울산지역 산업단지들로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주민등록인구도 늘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인구는 지속적인 감소추세임인 반면, 양산시 인구는 총 35만3,686명으로 전월대비 271명이 늘었으며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가 있는 평산동을 비롯해 덕계동, 서창동, 소주동 등 양주 웅상지역 4개동의 인구가 꾸준하게 증가했다.

이처럼 인구가 증가한 것은 각종 인프라 개선과 새 아파트들의 입주가 이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천성산, 웅상체육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의 또 하나의 장점은 쾌적한 환경에 있다. 

단지 남쪽으로는 웅상체육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또한 천성산이 가까워 천성산 등산로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웅상도서관 주변 약 10만㎡ 체육공원부지에 잔디광장과 각종 체육시설, 실내체육관 등을 건립하는 웅상센트럴파크 조성 사업이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 입주민들은 다양한 체육시설과 문화행사 등을 접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는 경남 양산시 평산동에 홍보관이 마련돼 있으며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을 통한 방문이나 전화로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