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10월 15일 분양 나서, 여주역세권지구 첫 분양 신호탄 쏜다

  • 분양
  • 입력 2020.10.08 12:00
  • 수정 2020.10.08 12:01

여주역세권 첫 분양단지로 미래가치 뛰어나... 교통, 교육, 여가 원스톱 라이프 누릴 수 있어 화제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우남건설이 경기도 여주에서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을 오는 15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 단지는 여주의 새 중심지로 주목 받는 여주역세권지구에서 처음으로 분양에 나서는 단지로서 일찌감치 여주는 물론 수도권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아온 화제의 분양 단지다.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 2블록(교동 42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지하 2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602세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타입별 세대 수는 전용 59㎡ 320세대, 84㎡ 176세대, 99㎡ 106세대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여주의 새 중심주거지인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선다.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은 경강선 여주역과 바로 인접한 교동 403번지 일대 473,664㎡규모 부지에 총 71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된다. 이곳에 총 2천여 세대의 신규 아파트가 지어질 예정으로, 향후 개발 완료시 여주를 대표할 새로운 중심주거지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또한 단지는 경강선 여주역과 인접해 경강선 이용 시 판교까지는 약 40분, 강남까지는 약 1시간 내로 소요되는 만큼 서울 및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오는 2023년 여주~원주 구간이 복선화전철로 추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경강선 연장의 수혜단지로서 가치 상승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여주시 최고의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여주역세권지구 내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초등학교 시설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건립되는 여주역세권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역시 속도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110년의 역사의 여주초가 여주역세권지구 내로 2023년 이전 개교를 앞두고 있으며, 인근에 세종초, 세종중 및 여주고, 여주대도 위치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제2영동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으며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여주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원도심의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중심상업지구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남건설만의 혁신 설계와 명품 조경도 갖춰... 스마트 시스템 적용해 높은 삶의 질 기대돼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여건은 물론 ㈜우남건설의 브랜드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우남건설은 수도권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2만 2,000여세대 이상을 공급하며, 혁신 평면설계 및 다채로운 명품 조경시설 등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찬사를 받고 있는 건설사로 이번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에서도 우수한 상품성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장 먼저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여주 최초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단지 내 주차 공간이 100% 지하화되며 지상에는 주차 공간 대신 다양한 테마 조경을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심 속 힐링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전용면적 60㎡이하 소형부터 85㎡초과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 갖추고 있어서 수요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의 북측과 동측에 출입구를 설계해 단지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내부 평면설계에 있어서도 다양한 수요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실용적이고 특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 평면과 조망권이 우수한 2면 개방형 거실 등의 구조를 적용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서재나 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가 공간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입맛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짐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과 다양한 생활용품을 넣을 수 있는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실용적으로 설계했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제어, 가스 차단, 난방 조절, 대기전력 차단 등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할 수 있어 외부에서도 원격 조절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여주의 새 중심주거지로 주목받는 여주역세권지구의 첫 분양단지로 탁월한 입지여건은 물론 미래가치도 높아 일찌감치 일대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이어져왔다“며, “특히 ㈜우남건설이 짓는 브랜드 단지인 만큼 앞으로 여주역세권지구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5일 본격 분양에 나서는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경기 여주시 교동 119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오는 1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