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티시설까지 번진 아파트 설계의 진화,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관심

  • 분양
  • 입력 2020.09.19 08:55
  • 수정 2020.09.19 08:57

수요자 이끄는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 트렌드 맞춰 발 빠르게 진화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과거 아파트의 부대시설 정도로 여겨지던 커뮤니티가 사회적 변화를 맞아 아파트의 핵심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운동을 하는 용도로 활용되던 것과 달리 각각의 시설에 특색을 담은 특화 상품을 선보이면서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는 상품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코로나19 등 휴식을 위해 멀리 떠날 수 없는 일상이 자리잡으면서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홈캉스’와 퇴근 후의 일상 속 휴식을 원하는 ‘홈루덴스’(집을 뜻하는 ‘홈’과 유희하는 인간을 뜻하는 ‘호모루덴스’의 합성어)를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커뮤니티 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특화 커뮤니티시설은 아무래도 강남의 고급 단지에서 잘 나타난다.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아크로리버파크’의 경우 단지 최고층에 입주민을 위한 전용 스카이라운지 카페를 설치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디에이치 아너힐즈’ 역시 실내 체육관과 클라이밍 시설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강남에서 주를 이루던 특화 커뮤니티시설은 이제 수도권 지역에 분양단지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지난 6월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검암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는 리조트 시티를 컨셉으로 단지 내 워터파크, 수영장, 영화상영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여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 무려 8만 4730명이 몰리면서 커뮤니티 특화 상품의 가치를 증명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고, 사회적 분위기까지 여가를 위해 멀리 나갈 수 없는 상황으로 변하면서 이제는 집 안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주거상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실제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의 적용 여부는 단지의 분양 성적에까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전했다. 

체육시설은 물론, 코로나 시대에 맞춘 재택근무를 위한 공간까지 갖춘 아파트 어디?

대림산업이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641번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역시 다양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체육시설은 물론 개인오피스 겸 스터디룸을 통해 재택근무자를 위한 공간을 마련하였고, 단지 중앙에서 조경환경과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온실카페를 설치해 입주민들이 자연환경과 함께 여가를 즐기거나 모임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어린이 실내놀이터를 설치할 예정이며, 안전한 통학차량 탑승을 위한 단지 내 별도의 통학버스 회차 공간을 마련하고 아이들과 함께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인 ‘맘스스테이션’까지 설치할 계획으로 사회 트랜드에 맞춘 커뮤니티 특화시설을 선보인다.

한편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1층~지상 27층, 6개동, 총 58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5-4에 위치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