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증가로 기업형 임대주택 인기, KT에스테이트 리마크빌 주목

기자명 이시우
  • 분양
  • 입력 2020.09.08 14:45
  • 수정 2020.09.08 14:46

[리얼캐스트=취재팀] 1인 가구의 비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8월 3일 통계청은 국내 1인 가구가 30.2%로 지난해 처음으로 30%를 넘었다고 발표했다. 1인 가구 수는 총 614만7516가구로 전체 가구 중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 증가율은 0.9%(29만9000가구)로 이 역시 가장 높은 수치를 자랑했다. 2인 가구가 566만300가구(27.8%)로 두 번째를 차지했다.

1인 가구 증가는 사회적으로 다양한 현상을 낳았다. ‘1코노미’, ‘나심비’, ‘포미족’ 등의 현상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기업들은 가전제품부터 식품류, 가구 등에서 1인 가구를 위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주거 시설에서도 1인 가구를 위한 혁신적인 형태가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최근 ‘기업형 임대주택’은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주거 시설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기업형 임대주택은 기존 오피스텔이나 셰어하우스의 단점을 보완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와 고급 커뮤니티를 추가해 2030 세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 2030이 선호하는 주거 시설로 인기

최근 각종 규제에도 불구하고 서울 전·월세 가격이 급등하면서 기업형 임대주택이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 젊은 세대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그중 ‘리마크빌(Remark VILL)’은 부동산 전문기업 KT에스테이트가 선보인 프리미엄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2016년 7월 동대문점을 필두로 영등포, 부산 대연, 관악 등 서울과 부산 지역에 총 4개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이중 2016년 10월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에 오픈한 리마크빌 영등포가 올해 10월로 입주한지 만 4년을 맞이한다.

리마크빌 영등포는 지상 18층, 지하 4층 총 760세대로 인근 임대주택, 오피스텔 중 대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입지 면에서는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에서 도보 6~7분 역세권을 자랑하며, 인근에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영등포아트홀, 이마트 영등포점, 영등포유통상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또한 여의도공원, 안양천, 당산공원 등이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다.

그 내부에는 전용 면적 23~45㎡ 총 11가지 타입의 룸이 마련돼 취향별 선택이 가능하다. 각 세대에는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전기쿡탑(2구),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 풀 빌트인 시스템을 갖춰 편리하며, KT의 계열사답게 각 호실에는 GiGA 인터넷은 물론 와이파이, IPTV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뿐 아니라 리마크빌 영등포는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이해 3~4층에는 반려족을 위한 펫존 40실을 마련해놓고 있으며, 입주 전에는 입주 청소를 필수적으로 해주므로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쾌적하게 입주할 수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 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 생활 만족도 높아

게다가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는 물론, 고급 커뮤니티 시설은 리마크빌만의 장점이다. 우선 입주 시 웰컴 기프트부터 가전·가구 렌탈 대행, 룸 클리닝 서비스, 각종 이벤트 등 다채로운 컨시어지 서비스가 생활 만족도를 높여준다. 북카페나 실내 휴게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늘 안락하고 세련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 피트니스 센터를 통해 건물 내에서 웰빙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2030이 선호하는 키테넌트 상점도 다양하게 갖췄다. 리마크빌 영등포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있어 스세권을 누릴 수 있다. 입점 업체 중에는 버거킹, 서울365의원, 365열린약국, 원덴탈솔루션치과, 이마트24, 미소야 등 다양한 점포가 있어 한곳에서 원스톱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최근 이슈화 되는 보안 면에서도 완벽함을 자랑한다. 관제실에서는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시설 보안에 늘 힘쓰고 있으며, 각층 복도에는 비상호출 벨을 설치해 위급 상황 시 언제든 도움을 청할 수 있다. 1층 로비에는 스마트 무인택배함도 마련돼 있다.

계약 면에서도 리마크빌 영등포는 일반 개인 임대주택과 달리 기업이 관리·운영하므로 이사 시 보증금을 즉시 반환하는 등 보증금 반환 문제에서도 신뢰도가 높다. 1년 단위 계약도 가능하며, 월세 소득공제 및 세금계산서 발급 등 세입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장점이다. 한편, 리마크빌 영등포의 월세와 관리비는 리마크 전용 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임대 관리비 자동 이체를 신청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