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양육인구 고려한 '대구 오페라 스위첸' 펫그라운드 선보여 눈길

  • 분양
  • 입력 2020.07.16 18:15
  • 수정 2020.07.16 18:19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과거 아파트 인기를 좌지우지하는 요소가 넓은 평수와 많은 세대수 등 하드웨어적인 요소에 집중됐지만 현재 아파트를 결정짓는 요소로 소프트웨어와 같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단지 내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을 갖춘다면 반려동물 양육인구 입장에서는 세심한 배려로 느낄 것이다.

실제로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는 591만 가구로 전체 2,238만 가구 중 26% 이상으로 집계됐다. 반려동물을 가족 혹은 자신과 동일시 하는 ‘펫팸족’, ‘펫미족’과 같은 용어까지 등장하며 한 집 건너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다. 이처럼 반려동물은 우리의 삶에 밀접하게 자리잡고 있다.

이렇다 보니 건설사들도 반려동물 양육인구를 위한 단지 내 커뮤니티를 선보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일례로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암역세권에 공급한 ‘검암역 로얄파크시티 푸르지오’는 1순위 청약에 약 8만 4천여건이 몰렸다. 이 단지는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반려동물을 위한 ‘펫 케어 서비스’ 및 ‘펫카페’도 포함돼 있어 인기를 끌었다.

또한 한화건설이 지난해 8월 분양한 ‘포레나 천안 두정’ 역시 천안시 최초로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파크’를 조성하여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으며 계약시작 3개월 만에 완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요새 아파트를 바라보는 기준 중 하나는 반려동물을 포함한 나의 가족이 단지 내에서 양질의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조건이 될 수 있다”라며 “남녀노소 아파트 입주민, 나아가 그들의 반려동물까지 적용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KCC건설이 이달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동 1가 55-2번지 일원에 공급 예정인 대구 오페라 스위첸이 반려동물을 위한 커뮤니티를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으로 아파트 전용 84㎡ 85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75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대구 북구에서 가장 높은 최고 49층인데다 9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써 대구역 인근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대구 최초로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시대 트렌드를 반영해 반려동물 전용 펫그라운드를 갖출 예정이다. 입주민은 펫그라운드를 통해 그들의 가족이나 다름없는 반려동물과 행복하고 안전하게 산책 및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세대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에도 차별화를 더했다. 기존 아파트 내 커뮤니티가 지하에 집중되어 설계되던 것과 달리, 지하 1층~지하 2층에는 프라이빗한 커뮤니티 공간을 설계한다. 지상 1~3층까지 커뮤니티 공간을 확장하여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연결하는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커뮤니티를 적용한다.

적용되는 커뮤니티는 키즈, 스포츠, 컬처 등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키즈 커뮤니티는 아이들을 위한 인라인스케이트 트랙이 적용되며, 어린이집과 맘스카페가 연계되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설계될 예정이다. 스포츠 커뮤니티는 조망과 채광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와 바로 연계되어 있는 외부테라스 러닝트랙, 실내에서 야외 라운딩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스크린골프장이 적용된다. 컬처 커뮤니티는 냉·온탕 및 건식사우나가 설계된 넓은 규모의 사우나, 야외테라스와 연계된 라이브러리, 펫그라운드 등이 들어선다.

단지는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되는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특히 지난 상반기 KCC건설이 디자인 매뉴얼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차세대 디자인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돼, 고급스럽고 모던한 미래지향적인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을 갖출 예정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반경 1km 내에 교육환경, 생활환경, 교통환경 등 완벽한 인프라에 행정기관까지 두루 갖춰 올인원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다수의 초·중·고교 교육시설이 주변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과도 가깝다. 여기에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 3호선 북구청역, 1호선 대구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또한 2023년 경부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대구역을 통해 대구·경북 도시간을 연결하는 광역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더불어 오페라하우스, 삼성창조캠퍼스, 복합스포츠타운 등 대구에서 고품격 문화·여가 인프라를 갖춘 침산생활권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85-1에 위치하고 있으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