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캐스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리얼캐스트는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및 안내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 수집방법: 웹사이트에 고객이 직접 입력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리얼캐스트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 보존 근거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4. 부동의에 따른 고지사항
위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서 부 동의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게시판의 내용 입력을 할 수 없어 관심고객등록이 불가능합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해당 컨텐츠 광고주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고객 관리 및 마케팅 활용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 연령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제공 후 1년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관심고객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알기 쉬운 리얼꿀팁 ‘내 집 가치’ 올리는 인테리어 노하우
2020-04-20
09:20
1,607 읽음

유익한 정보 이메일로 공유 하세요

모델하우스에 부동산 인테리어의 답이 있다

[리얼캐스트=김인영 기자]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 가보셨나요?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는 건설사에서 분양 성공을 위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꾸미기 마련인데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모델하우스 인테리어는 아파트 분양을 위해 찾아온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집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여주는 매우 중요한 홍보 요소입니다. 


그렇다 보니, 모델하우스에만 가봐도 어떤 인테리어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집값을 높이는 부동산 인테리어에 대한 기준을 잘 모르겠다면 여러 모델하우스를 참고하여 우리집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대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좁은 집도 넓어 보이는 마법은?

 

좁은 집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집에 들어가면 훨씬 넓어 보인 적 있으시죠? 분명 같은 전용면적의 집인데, 어떤 집을 가면 훨씬 더 넓어 보이는 곳이 있는데요. 동일한 면적대의 집이라 해도 도배지의 컬러, 조명, 바닥재 컬러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집의 면적이 전혀 다르게 느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좁은 집일수록 도배지를 화이트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인데요. 화이트 계열의 색상으로 벽지와 가구를 통일하면 개방감이 들어 다른 색상보다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흰 도배지와 맞춰 밝은 조명을 배치하면 개방감 효과가 커져 좁은 면적대의 집도 상대적으로 더 넓어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독특한 인테리어, 득일까? 실일까?

 

천편일률적인 인테리어가 아닌 세상에서 하나뿐인 인테리어는 집값을 높이는 데 큰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대답은 ‘노’입니다. 독특하고 개성 강한 인테리어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립니다. 누군가에게는 살고 싶은 집이 될 수 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별로인 집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사람마다의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독특하고 개성 강한 집은 집값을 올리는 인테리어가 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대중적인 취향, 선호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최근 사람들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트렌드가 무엇인지 조사하여 꾸준히 인기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집에 반영하는 것이 부동산 인테리어에서는 중요합니다.


욕실과 주방 인테리어가 치트키

 

집을 보러 갈 때 제일 중요한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거실, 안방도 중요하지만 제일 눈 여겨 봐야 할 공간은 욕실과 주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욕실과 주방은 계속 물을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위생적인 부분을 체크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수압은 어떤지, 환기는 잘 되는지, 욕실과 주방의 시설이 노후도는 어떤지 집을 보러 오는 이들이 신경 써서 보는 공간이 바로 욕실과 주방입니다. 그렇다 보니, 욕실과 주방 시설을 ‘올수리’ 했다는 표시가 있으면 당연히 그렇지 않은 집보다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고요. 집을 보러 오는 이들도 돈을 더 주더라도 깨끗하게 수리된 욕실과 주방을 선호하는 이유는 욕실과 주방의 수리 비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도배, 장판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써서 수리해야 하는 공간이 욕실과 주방이기에 ‘올수리’ 마크가 붙은 주거 시설에 대한 선호도는 언제나 높은 편입니다. 


인테리어 투자, 가성비를 따져라

부동산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점은 가성비에 있습니다. 투자를 한 만큼 수익을 얻어야 투자가 성공했다고 판단할 수 있기에 많은 돈을 인테리어에 들이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인테리어를 통해 투자 대비 큰 수익을 내라는 것이 부동산 인테리어 전문가들의 전언입니다. 


비싼 벽지, 마루, 시스템 보다는 기본적인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집을 깨끗하고 넓어 보이게 만드는 것이 부동산 인테리어의 중점인데요. 사람마다 자신의 스타일로 집을 꾸미고 싶어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요소가 많은 집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집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값을 올리기 위해 무리한 인테리어 투자를 하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인테리어가 집값 상승의 핵심인 것이죠.



에디터 :    앨리   그래픽 :   공주

댓글 0

왼쪽의 문자를 순서대로 모두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새로고침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