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머드급 주상복합 단지 내 상가에 투자자 기웃

  • 분양
  • 입력 2019.12.16 11:00
  • 수정 2019.12.16 11:03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상가 투시도>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최근 주상복합과 오피스텔 공급이 활발해지면서 이들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매머드급 오피스텔, 주상복합일 경우 배후 수요만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경우가 많고 핵심상권의 요충지에 주로 입지해 외부 수요층 유입도 쉬워서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수익형 부동산 붐을 타고 주상복합과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가 속속 분양 중이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상가 내부 투시도>


이들 상가는 단지 내 상가 역할뿐 아니라 입지나 동선에 따라 지역 근린상가로의 역할도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주상복합의 경우 일반적으로 대형 건설사가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자금여력이 풍부하고, 사업 추진도 안정적이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는 "주상복합이나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는 대체로 규모가 큰 브랜드 건설업체가 사업을 주도하는 만큼 지역적으로 핵심상권에 입지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상가 투자에 있어 최우선 요소라 할 수 있는 수요층 확보에도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신규 공급되는 주상복합 내 상가에도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린다. 대표적인 곳이 인천 루원시티에 분양중인 ‘리더스 에비뉴 Ⅱ’가 꼽힌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단지 내 상업시설로 아파트(1789가구)와 오피스텔(529실) 등 총 2300여 가구의 단지 내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설계도 이목을 끈다. 상가와 인접한 도로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통하면 주거시설로 이동 가능하며, 스트리트형 및 플라자형 등을 선보여 개방감과 집객효과를 높였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상가 내부 투시도>


루원시티의 비전을 누리는 투자가치도 돋보인다. 리더스 에비뉴 Ⅱ에서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이 가까워 상가주변으로 유동인구도 탄탄하다. 인근의 석남역은 서울지하철 7호선이 연장될 예정(2020년 예정)이다. 특히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지구까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2027년 예정)이 개통되면 인근 권역은 향후 인천의 교통허브로 거듭날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갖춰 루원시티 내 중심상권으로 연결되는 핵심상권에 자리한 점도 투자 가치를 올리고 있다.


또한 루원시티에는 인천시에서 복합청사를 조성할 계획으로 관공서와 산하기관을 이전하고 인천 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본격적으로 추진되면 루원시티는 인천 서북부지역의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리더스 에비뉴 Ⅱ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6-9에 위치하며, 내방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