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상제 적용지역 지정 후 첫 분양은? 전국 9800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19.11.08 10:30
  • 수정 2019.11.08 10:58


[리얼캐스트=취재팀] 6일 서울을 중심으로 하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 27개 동(洞)이 선정됐습니다. 분상제 시행 예고 이전부터 분양시장이 후끈 달아올라 있던 상황에서 지역 선정이 청약 열기를 식힐 것인지 또는 더욱 달굴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할 텐데요. 

금주는 분양물량이 크게 늘고, 특히 분상제 지정 직후 해당지역에서 첫 분양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청약결과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고조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1월 2주 전국에서 총 17개 단지, 9849가구가 분양할 계획입니다.

롯데건설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짓는 ‘르엘 대치’를 분양합니다. 대현초, 휘문중고, 경기고 등의 좋은 학군을 가지며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가 추진 중인 코엑스 일대와 가깝습니다. 현대백화점, 스타필드 코엑스몰 등의 대형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짓는 ‘르엘 신반포 센트럴’을 분양합니다.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 역세권단지며 센트럴시티와 뉴코아아울렛, 고투몰 등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미건설이 인천 서구 루원시티에 짓는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를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석남역이 내년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단지 내 실내수영장, 게스트 하우스 등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SK건설은 인천 중구 운서동 영종하늘도시에 짓는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를 분양합니다. 영종하늘도시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으로 그 일대에서 대단지로는 첫 공급 단지입니다. 인천국제고, 영종고, 인천과학고 등 학군이 좋으며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서울 마포 일대로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호반산업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호반써밋 인천 검단 Ⅱ’을 분양합니다. 단지 인근에 공항철도 환승역인 계양역이 있고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을 통해 신설 역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계양천이 인접해 일부세대에선 조망이 가능하며 공원이 인근에 있어 쾌적합니다. 

동문건설이 울산 남구 신정동에 짓는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을 분양합니다. 문수로, 봉월로, 삼암로 등 차량 진입이 쉬워 울산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울산시는 4개 노선의 느램을 추진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신정초가 가깝고 학성중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도 통학하기 쉽습니다. 

KCC건설이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 짓는 ‘센텀 KCC스위첸’을 분양합니다. 센텀시티가 가깝고 단지 주변으로 반여지구가 한창 개발 중에 있어 이 일대가 새 아파트 타운으로 바뀝니다. 홈플러스와 센텀시티 일대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장산과 수영강시민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모델하우스 오픈 일정 변경이 잦으니 관심 단지는 수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금주는 수도권에 오픈소식 집중 돼 있으며 전국에서 총 7개 단지의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있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전용면적 59~84㎡, 총 606가구) △경기 수원시 조원동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전용면적 36~84㎡, 총 666가구)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전용면적 84㎡, 총 740가구)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전용면적 76~104㎡, 총 1249가구) △인천 서구 가정동 포레나 루원시티 (전용면적 59~84㎡, 총 1128가구) △경기 양주시 삼숭동 양주 옥정역 대광로제비앙 (전용면적 84~108㎡, 총 1243가구) 등 6곳이 수도권에서 오픈 하며 지방에서는 광주 북구 우산동 무등산자이&어울림(전용면적 59~160㎡, 총 2564가구) 모델하우스가 오픈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