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 연속 분양물량 증가, 전국 8600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19.05.24 10:44
  • 수정 2019.05.24 11:21

[리얼캐스트=취재팀] 5월 5주 분양동향입니다. 5월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분양물량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금주는 세종시 4-2생활권 동시분양과 대구 및 부산 등 지방권을 중심으로 많은 분양물량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와 대구는 최근까지도 분양성적이 좋았던 곳들이라 좋은 기운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5월 5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곳은 총 14개 단지, 8666가구로 집계됐습니다. 

롯데건설이 서울 성북구 길음동에 짓는 ‘롯데캐슬 클라시아’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 역세권이며 현대백화점, 이마트가 인접합니다. 내부순환로, 북부간선로 등을 이용해 도심으로 이동하기 쉽고 동북선 경전철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 분양아파트 평가 : 84점. 지하철, 도로 접근성 우수. 대형상업시설이 인접, 뉴타운 등 주변개발. 분양가격 경쟁력 갖춤.


아이에스동서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짓는 ‘수성 범어 W’를 분양합니다. 중앙테마광장을 중심으로 사우나, 골프연습장, 독서실, 카페 등의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며 대형 어린이집이 단지 1층에 들어섭니다. 59층 초고층 아파트로 내집, 내풍 설계로 건축됩니다.

▶ 분양아파트 평가 : 86점. 교통, 학군, 편의시설 등 지역 선호도 높은 수성 범어에 위치한 초고층 주거복합 단지. 분양가격 경쟁력 갖춤.


삼정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짓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를 분양합니다. SRT동탄역 역세권으로 추후 GTX-A노선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지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위치해 업무, 상업, 문화시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서쪽에 있는 공원, 오산천 등도 조망이 가능합니다.

▶ 분양아파트 평가 : 84점. 동탄역 인근 위치. 교통, 편의시설 등 이용 수월. 공원, 하천 조망권 단지. 분양가격 경쟁력 갖춤.


GS건설과 대림산업이 세종시 나성동 4-2생활권에 짓는 ‘세종자이e편한세상’을 분양합니다. 단지뒤로 괴화산이 있고 앞으로는 삼성천이 흘러 쾌적하며 단지 안에는 삼성천을 조망하며 휴식할 수 있는 수변카페가 설치됩니다.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이 도입, 적용됩니다.

▶ 분양아파트 평가 : 83점. 산, 하천 인접 쾌적성 및 조망권. 주변 생활권 개발진행. 분양가격경쟁력 갖춤.

이외에 두산건설이 부산 범일동에 잇는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 화정동에 짓는 광주 화정 아이파크, SG신성건설이 경북 상주시에 짓는 미소지움 더퍼스트 등의 다지들이 청약접수를 받습니다. 

※ 분양아파트 평가는 리얼캐스트의 분양아파트 평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교통, 교육, 편의시설, 주변환경, 가격 등의 8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 점수를 합산한 것입니다. 아파트 평가는 작성일 기준, 분양가격 고지가 된 단지 가운데 선별해 평가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8개 단지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주로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경기 과천시 갈현동 과천제이드자이(전용면적 49~59㎡, 총 647가구)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전용면적 84㎡, 총 778가구)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주안 캐슬앤더샵 에듀포레(전용면적 38~84, 총 1856가구) △인천 부평구 부개동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전용면적 31~84㎡, 총 526가구) 등이 오픈됩니다.

지방권역에서는 △광주 서구 농성동 빌리브 트레비체(전용면적 136~205㎡, 총 122가구) △대구 북구 도남동 힐스테이트 데시앙 도남(전용면적 72~99㎡, 총 2418가구)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원파크뷰 우방아이유쉘(전용면적 69~84㎡, 총 538가구) △대구 달서구 상인동 상인 모아엘가 파크뷰(전용면적 59~84㎡, 총 598가구) 아파트의 모델하우스가 오픈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