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옆세권? 서울과 딱 붙은 아파트 ‘그뤠잇!’

기자명 신선자
  • 분양
  • 입력 2017.12.01 11:55
  • 수정 2018.04.20 18:04

*본 컨텐츠는 신동아건설에서 제공받아 RealCast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서울 집값 고공행진…내 집 마련 수요자 대안은 서울 인접 지역

올해 수도권 분양시장을 달군 곳은 바로 ‘서울과 맞닿은 지역’입니다. 이들 지역은 쏟아지는 부동산대책과 규제에도 평균 청약경쟁률이 10대 1을 웃돌며 좋은 분양성적을 보였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성남 고등지구입니다. 성남 고등지구는 위로는 강남 세곡지구, 아래로는 판교신도시가 자리해 수요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 8월 호반건설이 선보인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의 경우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21.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죠. 또 다른 예로 고양 지축지구도 꼽히는데요. 고양 지축지구는 서울시 은평구와 맞닿은 곳으로 지난 7월 대우건설이 공급한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평균 16.3대 1로, 같은 달 반도건설이 분양한 ‘지축역 반도유보라’도 9.6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서울 옆세권 찾는 이 많아 집값도 상승곡선

이처럼 서울과 맞닿은 최근접 아파트들이 뜨고 있는데요. 수요가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값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와 맞닿은 위례신도시가 그러한 예인데요. 위례신도시는 행정구역상 성남시에 속하지만 송파 생활권을 누리는 곳이죠. 위례신도시(성남시 창곡동)의 아파트 매매가는 2015년 12월 3.3㎡당 평균 1,999만원이었지만 10월 현재 기준 2,475만원으로 23.8%나 올랐습니다. 강동구와 접해 있는 미사 강변도시(하남시 망월동)도 마찬가지입니다. 미사 강변도시 3.3㎡당 평균 집값은 2015년 말 1,400만원이었지만 현재는 1,846만원 정도로 2년새 31.8%나 올랐습니다.


서울 옆세권 아파트 인기 원인은? 

뜨거운 서울 옆세권 아파트의 인기, 그 이유는 뭘까요? 서울 옆세권 단지의 인기요인은 크게 3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서울 접근성. 행정구역상 경기도에 속하지만 서울 외곽지역과 별반 다르지 않은 입지를 자랑합니다. 그렇다 보니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뻗어나가는 교통망을 지날 확률도 높고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까지 이동하기도 쉽습니다. 두 번째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입니다. 사실상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인데도 경기도에 속해 일부 지역의 경우 서울 전셋값으로도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주거환경입니다. 노후주택이 많고 녹지가 적은 서울에 비해 경기지역은 녹지가 풍부하고 개발이 한창인 지역도 많아 생활인프라 확충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교통과 생활환경은 좋아지는데 집값은 저렴하니까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서울 옆세권으로 몰릴 만 하죠.

사실상 서울생활권 ‘甲’ 분양단지가 온다

연내에도 내 집 마련을 고심하는 이들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분양단지가 공급예정이라 이목이 집중됩니다. 서울 강서구와 맞닿은 입지로 기업입주가 본격화되는 마곡지구 주택수요 대안으로 꼽히는 김포 고촌지구가 그곳인데요.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 일원에 신동아건설과 롯데건설이 총 4,682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를 선보입니다. 김포 고촌읍 신곡6지구 2블록에 금번 공급하는 ‘캐슬&파밀리에 시티’는 1차분으로 1,872가구를 12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전용면적 59~111㎡ 소형부터 대형평형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내년 개통 김포도시철도 최대 수혜지…서울 어디든 한걸음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사실상 서울생활권이라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는 점이죠. 김포 고촌지구는 서울과 거리상으로도 가깝지만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신설되면 서울 어디든 출퇴근이 용이한 쾌속 교통망까지 완비할 전망입니다. 가까운 마곡지구는 10분대,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20분 정도면 갈 수 있고 서울역까지 30분 내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서울 어디든 빠르게 출퇴근을 할 수 있죠. 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공항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프리미엄의 급이 다른 도시 ‘캐슬&파밀리에 시티’

고촌지구 내에서도 핵심입지인 캐슬&파밀리에 시티의 입지적 장점은 서울 1정거장의 빠른 교통뿐만이 아닙니다. 단지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데요. 우선 단지 바로 앞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근린공원(예정)이 조성되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 등 대형쇼핑몰도 가깝습니다. 아라뱃길도 인접해 있고요. 또 단지 앞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유치원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신곡초, 신곡중, 고촌고(계획) 등 다수의 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도 있고요. 여유가 남다른 생활과 좋은 교육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는 셈이죠.


아파트를 넘어 도시, 미니신도시급의 브랜드타운 

미니신도시급의 대단지 프리미엄도 이 단지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대단지 아파트는 환금성이 좋아 시장 상황이 안 좋을 때도 안정적인 집값을 유지하며 시세를 리딩하는데요. 캐슬&파밀리에 시티는 총 4,682가구 규모의 초대형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섭니다. 1블록 2,272가구, 2블록 1,872가구, 3-2블록 538가구로 구성돼 있는데요. 12월 선보이는 1차는 2블록 1,872가구로 고촌지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의 첫 번째 단추인 셈이죠. 

내부설계는 물론 조경, 커뮤니티도 명품격

캐슬&파밀리에 시티는 신동아건설과 롯데건설이 짓는 4,682세대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상품성도 고촌지구 내 최고수준을 자랑합니다. 조경률 35%의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는데 자연친화공원(육생비오톱)이 단지 안에 마련됩니다. 단지 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서고 수납특화부터 복층, 테라스 설계 등 11개 타입의 혁신평면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분양 전부터 수요자 관심 증폭

12월 8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둔 캐슬&파밀리에 시티는 서울 옆세권 고촌지구 내 중심입지에 들어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청약조건이 궁금하시죠? 마지막으로 1순위 청약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주택수와 관계 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주택형별 청약예치기준 금액 이상이 되면 1순위 자격이 확보되는데요. 주력 평형대인 전용 84㎡이하 기준 지역별 예치금은 경기(김포) 200만원, 서울 300만원, 인천 250만원입니다. 이 조건을 충족하면 캐슬&파밀리에 시티 주력평형이자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59~84㎡의 주택형에 청약이 가능해 합리적인 내 집 마련 방안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