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조명, 조경, 인테리어, 상업시설 분야 공개채용

2022-10-17     이시우 기자

4개 분야에서 국내 주거 문화 이끌어갈 전문인력 공개채용

대형개발사 DK아시아가 국내 주거 문화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전문인력 공개 채용에 나섰다. 

모집분야는 △조명 △조경 △인테리어 △상업시설 등의 총 4개 분야에서 과장~부장급 경력을 갖춘 전문가를, 상업시설의 경우 임원급도 채용한다.

설계 및 감리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조명분야는 조명과 연관된 아이템 개발·기획과 사업 타당성 검토를 추진하며, 협력사 제안서 검토와 관리 업무, 조명기구의 구체적 사양 검토도 담당한다. 필수 자격요건은 건축 및 조경조명설계 5년 이상 경력을 갖춰야 하며, 전반적인 조명설계 프로세스 이해와 협력 업체 관리 경험자다. 공동주택 조명설계 및 감리 경력자, CAD·CAM, 포토샵 능숙자를 우대한다.

설계 및 공사관리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조경 분야는 추가 사업지 조경 기획 디자인, 조경 트렌드 분석 및 적용 방안 기획, 조경 신상품 개발 업무, 공동주택 분양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 한다.

인테리어 개발·관리 전문가도 채용에 나선다. 단위세대 상품개발 및 모델하우스 건립과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공동주택 공용부, 외관(익스테리어) 디자인 전략 개발 및 설계 관리도 맡는다. 커뮤니티시설과 상업시설 인테리어 설계 및 관리 업무도 주어진다. 이밖에 DK아시아 브랜드 디자인 표준 및 전략 개발 업무도 수행하며, 건설사 디자인 협의 및 설계 관리도 맡는다.

상업시설은 상업시설 개발 및 관리, 운영 인력을 찾는다. 상업시설 공간 기획 및 배치부터 MD 기획, 상환경분야 마케팅 전략 수립, 임대차 진행 등의 포괄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메이저 브랜드 테넌트 유치 및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사람들이 끊임없이 몰리는 ‘핫 플레이스’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DK아시아 2022 하반기 전문인력 공개 채용 지원서 접수는 ‘DK아시아 홈페이지’나 채용정보 플랫폼 ‘잡코리아’ 또는 ‘사람인’을 통해 오는 10월 17일부터 11월 21일까지 5주간 접수를 받는다. 지원서 접수시 4개 분야 모두 실제 참여하거나 설계했던 작품‧경력 중심의 포트폴리오(portfolio)를 제출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의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DK아시아·DK도시개발 김효종 대표이사 부사장은 “대한민국 최초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와 리조트 도시 콘셉트에 걸맞은 최고의 도시 조성을 위해 각 분야의 내노라하는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개척해 나가겠다”라며 “업계 최고의 지원을 약속하며 DK아시아와 함께 성장할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