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 5월 분양 예정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옆 직주근접 대단지

2023-04-20     신선자 기자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 투시도, 사진=제일건설(주) 제공

가재지구 공동2블록에 전용면적 84·103㎡, 총 1,152가구 규모

제일건설은 5월 평택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옆 가재지구에서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 및 반도체 산업의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가재지구의 첫 분양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평택시 가재지구 공동2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1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최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전용면적 84·103㎡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84㎡ 819가구 ▲84㎡B 162가구 ▲103㎡ 171가구다.

가재지구는 평택시 여건변화에 따른 계획적, 체계적 도시개발도모와 평택 동부지역의 원활한 택지를 공급하기 위한 친환경 직주근접의 배후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평택시 가재동 일원 약 62만㎡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공동주택 3블록과 단독주택용지 등 약 4,900세대, 인구 12,700명의 수용이 계획돼 있다. 단순 주거시설 개발이 아닌 준주거지 약 5,400평 개발을 통해 편리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안전한 통학 거리를 확보한 초교, 유치원도 계획돼 탁월한 정주 여건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구 내에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7개의 공원이 마련되며, 송탄 산업단지와의 주거 분리를 위한 40m의 넓은 완충녹지 4개소도 계획되어 있다. 이에 사업이 완료되면 뛰어난 주거환경이 갖춰진 친환경 주거단지이자, 신흥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가재지구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바로 옆에 위치한 만큼 직주근접성이 뛰어나 핵심 배후주거지가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중심으로는 송탄일반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예정), 브레인시티(예정)를 잇는 반도체 벨트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가재지구는 이번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을 시작으로 1, 3블록에도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총 3,701가구의 달하는 제일풍경채 단일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가재지구 첫 분양을 알리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가재지구 내 인프라 외에도 홈플러스, CGV, 이마트,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가까워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는 평택 최초의 종합의료시설인 아주대병원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의료환경도 좋아질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강점으로 특히 SRT와 1호선이 지나가는 지제역이 인접해 광역교통망이 뛰어나다. 평택지제역은 수원발 KTX 정차, 미래형 환승센터 시범사업 선정 등의 호재와 함께 GTX-A, C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송탄IC, 평택동부고속화도로(2024년 예정), 평택제천고속도로 등이 있어 촘촘한 도로망도 갖췄다는 평가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평택에서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의 차별화된 설계가 더욱 업그레이드돼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전 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전 가구에는 4베이(Bay) 판상형 평면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돼 공간활용성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통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를 구성하고 다양한 테마가든을 도입해 입주민의 쾌적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1인 독서실, 스터디룸, 스크린 야구/테니스장, 런드리카페, 피트니스, 사우나, 스크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고품격 커뮤니티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6개월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면서 "이는 맞닿은 고덕신도시가 전매제한 3년이라는 점과 비교하면 상당한 메리트여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의 견본주택은 평택시 세교동 일대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