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SK이노베이션∙경기도∙부천시∙부천도공, ‘SK그린테크노캠퍼스’ 입주 협업
SK그룹 7개사 입주, 약 1조원 투자 유치

부천 대장지구, SK고급인재 모인다… 제2의 마곡 되나

  • 일반
  • 입력 2023.04.05 12:54
  • 수정 2023.04.05 13:18
오른쪽부터) 이한준 LH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조용익 부천시장,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이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오른쪽부터) 이한준 LH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조용익 부천시장,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이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3기 신도시인 부천대장에 SK이노베이션 등 SK그룹 계열사 7개 사가 들어선다. 대기업이 그룹 차원에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한 만큼 ‘직주근접 첨단도시’로서의 성장이 기대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부천아트센터에서 경기도, 부천시, 부천도시공사, SK이노베이션과 ‘SK그린테크노캠퍼스(가칭)’ 유치를 위한 입주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K그린테크노캠퍼스(가칭)는 SK그룹이 건립 추진 중인 친환경 에너지 R&D 연구시설이다.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서측에 중복 지정 예정인 부천대장 제1도시첨단산업단지에 건립된다. 부지 규모는 약 13만7000㎡다.

캠퍼스에는 SK그룹 계열사 약 7개사가 입주한다.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등으로 이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은 사업비 약 1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향후 연구인력 등은 3천여명이 근무할 전망이다.

LH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앵커기업을 조기에 유치함으로써 부천대장 신도시의 복합자족도시를 구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대장 신도시의 사업시행자인 경기도와 LH, 부천도시공사는 제반 행정 절차 이행에 적극 협조해 SK그린테크노캠퍼스(가칭)의 적기 입주를 돕기로 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SK그린테크노캠퍼스 유치를 통해 부천대장 신도시 조기 활성화와 고품질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IT와 모빌리티 등 스마트기술 도입과 층간소음 없는 주택 건설 등으로 부천대장 신도시를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대장 신도시는 2020년 5월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된 3기 신도시로, 2029년까지 총 1만9066가구가 들어선다. LH는 오는 7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